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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 열효율 50% HEV 용 엔진으로 연비 25% 개선한다
닛산
, 열효율 50% HEV 용 엔진으로 연비 25% 개선한다
닛산이 2021년 2월 26일, 차세대 e-POWER를 위한 세계 최고인 50%의 열효율을 달성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자동차용 가솔린 엔진의 평균 최대 열 효율은 30%이며 토요타와 현대차그룹등 하이브리드용으로 40%를 발휘하는 예가 있다. 닛산은 자사의 하이브리드 전기차 기술 e 파워를 위한 새로운 고효..
2021-02-26
닛산
, 세계 최초로 액티브 토크 로드 개발
닛산
, 세계 최초로 액티브 토크 로드 개발
닛산이 2020년 7월 13 일 일본 사단 법인 자동차 기술회 주최의 '제 70 회 자동차 기술 회 상'에서 자사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액티브 토크로드"가 기술 개발상을, "자동차 실내의 등가 온도 분석 기법의 개발 "과 "직분사 가솔린 엔진 PN 저감 기술에 관한 연구”가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자동차 기술 회수..
2020-07-13
닛산
, 엔진 개발에 3D프린터 활용한다
닛산
, 엔진 개발에 3D프린터 활용한다
닛산자동차가 엔진 개발 과정에서 시제품을 제작에 3D프린터를 사용한다고 발표했다. 갈수록 엄격해져가는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엔진 개발에 새로운 공법의 활용이 필요하고 그 중 하나가 3D프린터로 시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예를 들어 실린더 헤드의 시제품 제작에 독일 SLM솔루션즈의 파우더 배드 방식의 3..
2020-01-31
닛산
, 유럽에서 디젤 엔진 판매를 줄인다
닛산
, 유럽에서 디젤 엔진 판매를 줄인다
닛산이 유럽 시장에서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의 판매를 점점 줄여나갈 예정이다. 닛산의 이러한 결정은 유럽 내 디젤 엔진 반대에 대한 움직임과 주요 도심 내 진입 제한 또는 금지 등으로 인한 결정으로 보인다. 그 대신 배터리 전기차를 비롯해 다양한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전환을 꾀할 예정이다. 닛산의 대변인은 “디..
2018-05-09
닛산
, ZEOD용 소형 경량 엔진 공개
닛산
, ZEOD용 소형 경량 엔진 공개
닛산이 자사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흥미로운 엔진을 공개했다. DIG-T R이라는 이름의 해당 엔진은 닛산의 퍼포먼스 튜닝을 담당하는 니스모의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2014년에 르망 24시에 출전했던 ZEOD 레이스카에 장착됐었다. 배기량이 1.5L에 불과한 이 엔진은 3기통이며 터보차저를 ..
2016-05-07
닛산
, 신개발 3.0리터V6 엔진 생산 개시
닛산
, 신개발 3.0리터V6 엔진 생산 개시
닛산자동차가 2016년 4월5일 새로 개발한 3.0리터 V형 6기통 트윈 터보 엔진을 일본 이와키 공장에서 생산을 시작했다고발표했다. 2016년 후반에 미국&nb..
2016-04-05
닛산
, 2017 타이탄에 가솔린 모델 추가
닛산
, 2017 타이탄에 가솔린 모델 추가
닛산이 2017 타이탄에 가솔린 모델을 추가한다. 기존의 타이탄은 커민스의 디젤 버전만 나왔고, 내년 초에 나올 2016년형에는 가솔린 버전도 출시된다. 닛산은 가솔린 버전이 추가되면 타이탄의 판매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형 타이탄은 커민스 디젤의 강력한 성능이 특징이다. 현재 탑재되는 커민스의 5리터 V..
2015-08-19
닛산
, 신형 맥시마에 업데이트된 VQ 엔진 탑재
닛산
, 신형 맥시마에 업데이트된 VQ 엔진 탑재
닛산이 신형 맥시마에 업데이트된 VQ 엔진을 탑재했다. 맥시마의 3.5리터 V6 엔진은 실린더 헤드와 에어 인테이크 등을 새롭게 설계해 효율을 더욱 높였다. 닛산에 따르면 엔진 부품의 61%가 새로 설계됐다. 맥시마의 VQ 엔진은 흡기 효율 향상을 위해 인테이크 매니폴드의 길이는 줄이고 폭은 넓혓다. 이를 통해 연소 효율..
2015-08-03
닛산
, X-트레일에 DIG-T 163 엔진 추가
닛산
, X-트레일에 DIG-T 163 엔진 추가
닛산이 X-트레일에 DIG-T 163 엔진을 추가했다. DIG-T 163 엔진은 1.6리터 배기량의 가솔린 직분사 엔진이다. 최고 출력은 163마력이며, 0→100km/h 가속은 9.7초에 끝낸다. 최고 속도는 200km/h까지 가능하다. 닛산에 따르면 X-트레일 DIG-T 163은 강한 출력과 좋은 연비를 모두 잡았다...
2015-07-16
닛산
, 차기 타이탄에 시퀀셜 트윈 터보 디젤 탑재
닛산
, 차기 타이탄에 시퀀셜 트윈 터보 디젤 탑재
닛산이 차기 타이탄에 새 디젤 엔진을 탑재한다. 새 디젤 엔진은 최신 기술의 시퀀셜 트윈 터보 시스템을 탑재한 게 특징이다. 작은 터빈은 저회전에서 빠르게 돌고, 고회전에서는 큰 터빈이 강한 출력을 발휘한다. 저회전 토크와 고회전 출력을 모두 잡았다는 설명이다. 이 디젤 엔진은 커민스가 공급한다. 커민스에 다르면 ..
2015-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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