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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 액체 수소 엔진 코롤라로 후지 슈퍼텍 24시간 레이스 출전
토요타
, 액체 수소 엔진 코롤라로 후지 슈퍼텍 24시간 레이스 출전
토요타자동차가 2023년 5월 26일~28일 개최된 NEOS 슈퍼 내구 시리즈 2023 제2전 NAPAC 후지 슈퍼텍 24시간 레이스에, 액체 수소를 연료로서&n..
2023-05-31
토요타
자동차, WRC 벨기에 랠리에서 수소 엔진 GR 야리스로 주행
토요타
자동차, WRC 벨기에 랠리에서 수소 엔진 GR 야리스로 주행
토요타자동차가 2022년 8월 21일 벨기에 이프르에서 개최된 세계 랠리 선수권(WRC) 9차전에서 토요타 GR 야리스의 특수 수소 엔진 버전인 GR 야..
2022-08-22
토요타
, WRC 벨기에 랠리에 수소 엔진 컨셉트카 GR YARIS H2 시험 주행
토요타
, WRC 벨기에 랠리에 수소 엔진 컨셉트카 GR YARIS H2 시험 주행
토요타자동차가 2022년 8월 12일, 토요타 가주(GAZOO) 레이싱 월드 랠리 팀이 수소 엔진이 장착된 컨셉트카 GR YARIS H2로 WRC(World Ra..
2022-08-16
토요타
, 미국 공장에서 4기통 엔진 생산 확대 위해 3억 8300만 달러 투자
토요타
, 미국 공장에서 4기통 엔진 생산 확대 위해 3억 8300만 달러 투자
토요타 미국법인이 2022년 4월 19일, 미국 공장 중 앨라배마, 켄터키, 미주리 및 테네시 등 네 곳에 3억 8300만 달러를 투자해 하이브리드 전기차 옵션을 포함한 4기통 엔진 생산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토요타는 미국에서 1.8리터, 2.0리터, 2.5리터 엔진을 생산하고 있다. 토요타 앨라배마에는 2억 ..
2022-04-20
글로벌데이터, “
토요타
, 탄소중립 위해 수소에 큰 투자”
글로벌데이터, “
토요타
, 탄소중립 위해 수소에 큰 투자”
데이터 및 분석회사 글로벌데이터가 2021년 11월 17일, 토요타자동차가 탄소 중립으로의 전환을 위해 수소에 큰 투자를 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토요타는 탄소 중립 기업이 되기 위해 연료 전지 전기차(FCEV)와 수소 동력 엔진 모두를 통해 자동차의 수소 기술에 큰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토요타와 가와사키,..
2021-11-17
토요타
등 일 5개사, 내연기관 활용한 탄소중립 도전 발표
토요타
등 일 5개사, 내연기관 활용한 탄소중립 도전 발표
토요타자동차와 가와사키 중공업, 스바루, 마즈다자동차, 야마하자동차(주), 가와사키 등이 2021년 11얼 13일, 내연 엔진을 활용한 탄소 중립성(탄소 중립성) 이니셔티브를 공동으로 발표했다. 이는 13일부터 14일까지 열린 '오카야마 슈퍼타이큐 레이스'를 통해서였다. 탄소 중립성을 위해 전기화 노력이 추진될 ..
2021-11-16
마쓰다와 스바루도
토요타
의 수소 엔진과 바이오 연료 연구개발 동참
마쓰다와 스바루도
토요타
의 수소 엔진과 바이오 연료 연구개발 동참
토요타자동차의 수소 엔진과 바이오 연료를 사용하는 연구개발에 마쓰다와 스바루도 동참한다. 2021년 11월 13일 일본 오카야마현 미마요시에서 개최된 슈퍼내구레이스의 기자간담회를 통해 토요타와 마쓰다, 스바루 등 이륜차 제조업체를 포함한 5개 기업은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 중에서 엔진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모색할 것이라..
2021-11-15
토요타
, 미 캔터키 공장에서 차세대 2.4리터 엔진 생산한다.
토요타
, 미 캔터키 공장에서 차세대 2.4리터 엔진 생산한다.
토요타자동차가 2021년 10월 29일, 미국 켄터키공장(TMMK)에 4억 6,100만 달러를 투자해 차세대 2.4리터 터보 엔진을 생산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켄터키 공장은 토요타의 첫 번째 미국공장으로 1986년 북미 토요타에 의해 설립됐다. 현재는 RAV4와 캠리 등에 탑재되는 직렬 4기통 및 V형 6기통 가솔린 엔진..
2021-11-04
토요타
, V형 8기통 트윈 터보 엔진 개발
토요타
, V형 8기통 트윈 터보 엔진 개발
전동화시대로 급격히 전환되고 있는 시대에 토요타가 V형 8기통 트윈 터보 엔진을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받았다고 한다. 독일 자동차 전문지 AMS(Auto Motor und Sport)에 따르면 토요타는 V8 엔진 대신 V6 수퍼차저 엔진으로 교체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으나 사실과 달랐다고 전했다. 현재 새로..
2021-05-12
토요타
, 미국 엔진 공장에 2억 1,000만 달러 투자
토요타
, 미국 엔진 공장에 2억 1,000만 달러 투자
토요타가 2021년 2월 18일,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의 엔진 공장에 2 억 1000 만 달러를 투자해 생산 설비를 업데이트한다고 발표했다. 직원 100 명을 추가로 고용해 북미에서 수요가 늘고 있는 SUV 용 엔진을 증산한다고 밝혔다. 2022 년 말까지 생산 설비를 갱신하고 직원을 2,000 명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라..
2021-02-19
토요타
, 실린더 헤드 알루미늄 주조기술 개발
토요타
, 실린더 헤드 알루미늄 주조기술 개발
토요타가 공장 환경과 제품 기능 향상을 양립한 알루미늄 주조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토요타는 2015년 토요타환경챌린지 2050의 일환으로 공장 CO2제로의 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동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높은 열효율을 실현하는 기술 등 내연기관 엔진의 기술 발전도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알루미늄 주조..
2020-04-06
토요타
, 열효율 45%에 NOx 저감장치 없는 엔진 개발 중
토요타
, 열효율 45%에 NOx 저감장치 없는 엔진 개발 중
토요타가 고가의 후처리장치가 없이 질소산화물을 낮추는 엔진을 개발하고 있다. 토요타는 실험을 통해 열효율 45%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토요타는 2017년에 열효율 41%를 달성했다고 발표했었는데 그보다 10%를 더 올린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질소산화물의 배출량을 0.1g/km로 낮추었다고 한다. 그것도 SCR이..
2020-03-08
유럽 배출가스 규제, "
토요타
와 볼보만 벌금 피할 것"
유럽 배출가스 규제, "
토요타
와 볼보만 벌금 피할 것"
컨설팅기업인 알릭스 파트너스의 조사에 따르면 폭스바겐 그룹과 FCA그룹은 유럽연합이 2021년을 기한으로 설정하고 있는 배출가스 규제에 대응하지 못한다면 각각 최대 18억 3000만 유로와 7 억 4600 만 유로의 벌금이 부과 될 수 있다고 전했다. EU는 2021년까지 승용차의 이산화탄소 (CO2) 배출량을 평균 1k..
2019-06-28
토요타
, NA 엔진의 효율을 높인다
토요타
, NA 엔진의 효율을 높인다
엔진의 성능과 연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배기가스를 줄이는 것은 자동차 제조사의 당면과제다.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사들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운사이징과 터보차저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데 비해, 토요타는 아직 다운사이징이나 터보차저 도입을 섣불리 진행하지 않고 있다. 대신 자연흡기 엔진의 효율을 좀 더 정밀하게 다듬는데..
2017-08-07
토요타
, 2016 타코마에 3.5리터 앳킨슨 V6 엔진 탑재
토요타
, 2016 타코마에 3.5리터 앳킨슨 V6 엔진 탑재
토요타가 타코마에 새 3.5리터 V6 엔진을 선보였다. 새로 추가된 엔진은 업계 최초의 3.5리터 앳킨슨 사이클 엔진이고, VVT-iW(Variable Valve Timing with Intelligent Wider Intake)도 적용돼 있다. D-4S는 상황에 따라 직분사와 포트 분사를 선택적으로 작동한다. 새 V6 ..
2015-0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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