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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다, 세계 최초로 HCCI 엔진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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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0-10 17:3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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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다가 2017년 10 월 10 일 세계 최초로 "HCCI"(균질 예 혼합 압축 착화) 연소 방식에 의한 가솔린 엔진 ‘SKYACTIV-X’ 를 일본에서 공개했다. 마쓰다는 2019년 실차에 탑재해 출시할 예정이다.
 
HCCI 엔진은 가솔린을 연료로 한 혼합기를 희박 연소시키는 것으로, 기본은 가솔린 엔진이지만 디젤 엔진처럼 스파크 플러그가 없는 압축 착화를 하는 방식을 말한다. 하지만 마쓰다는 저온 등 일부 조건에서만 플러그의 불꽃으로 점화시키는 방식을 채택했다. 메르세데스 벤츠도 디조토라는 이름으로 2010년 상용화를 선언했지만 아직까지 출시되지 않고 있다.
 
마쓰다의 HCCI엔진은 현재 가솔린 엔진 (SKYACTIV-G)보다 연비 20 ~ 30 % 높고 토크도 전역에서 10 % 이상, 최대 30 % 가량 향상됐다고. 이번 프로토 타입 엔진은 배기량 2.0 리터인데 압축비가 16: 1로 가솔린 엔진으로서는 아주 높다.

마쓰다는 ‘지속 가능한"Zoom-Zoom "선언 2030 '을 통해 "Well to Wheel"의 기업 평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30 년까지 2010 년 대비 50 % 감소, 2050년에는 90 % 감소 목표를 설정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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