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 AMG, 전동 배기가스 터보차저 개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6-18 17:56:47

본문

메르세데스 AMG가 드라이브 시스템 전동화를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 전기 배기가스 터보차저를 개발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Garrett Moti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 된 이 기술은 포뮬러 1과 동일하며 비교적 낮은 피크 성능을 달성하는 소형의 빠른 반응 터보차저와 피크 성능은 높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터보 래그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대형 터보차저 간의 상충되는 목표를 해결한다고 밝혔다.


이 터보 차징 시스템의 주요 특징은 약 4 센티미터의 슬림 한 전기 모터로, 배기 측면의 터빈 휠과 신선한 공기 측면의 압축기 휠 사이의 충전기 샤프트에 직접 통합된다. 이 전자 제어식 전기 모터는 배기 가스 흐름을 수용하기 전에 컴프레서 휠을 구동한다. 터보차저의 전동화는 공회전 속도와 전체 엔진 속도 범위에서 즉각적인 반응을 크게 향상시킨다. 소위 터보 래그는 전기 모터에 의해 제거된다. 그 결과, 내연기관 엔진은 가속 페달 입력에 훨씬 더 자연스럽게 반응하고, 전체 주행 느낌은 훨씬 더 역동적이고 민첩해진다. 또한, 터보차저의 전동화는 낮은 엔진 속도에서 더 높은 토크를 가능하게 하여 민첩성을 향상시키고 정지 상태에서 가속 능력을 최적화한다. 운전자가 가속기에서 발을 떼거나 브레이크를 밟아도 전기 터보차저 기술은 항상 부스트 압력을 유지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직접 응답이 보장된다.


터보 차저는 최대 170,000 rpm의 속도를 달성하여 매우 높은 속도의 공기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 48 볼트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통해 작동 할 수 있다. 터보차저, 전기 모터 및 파워 일렉트로닉스는 연소 엔진의 냉각 회로에 연결되어 항상 최적의 온도 환경을 조성한다.


메르세데스AMG GmbH의 관리 이사회 의장인 토비아스 뫼르스(Tobias Moers) 전동화의 미래에 대한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했다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개별적이고 매우 혁신적인 구성 요소와 어셈블리에 의존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모듈식 기술을 전략적으로 보완하고 성능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하고 있다며 그 첫 번째 단계에 전기식 터보 차저가 포함된다고 밝혔다. 이는 또한 포뮬러 1 기술을 도로로 이전하는 예이며 터보차저 연소 엔진을 이전에는 얻을 수 없었던 민첩성 수준으로 끌어 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