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유럽연합, 대형 트럭의 CO2제로 로드맵은 승용차와 다르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3-02-03 20:06:35

본문

유럽연합은 2022년 10월 27일, 같은 해 6월 유럽이사회가 합의한 2035년부터 새로운 휘발유 및 디젤 자동차의 판매를 효과적으로 금지하는 법안에 유럽의회와 27개 회원국이 합의했다고 발표했었다. 6월 말 유럽이사회는 CO2 배출량 감축 목표를 2030년까지 승용차는 55%로, 밴은 50%로 낮추고 2035년까지는 모두 100% 낮추는 법안을 도입하기로 합의했다. 유럽연합 협상가들은 온실가스 배출량 55%를 줄이고자 하는 EU 의 기후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위원회가 설정한 Fit for 55패키지의 첫 번째 합의를 확정했었다. 이 법안은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내연기관 트럭에 관한 이야기가 거론되고 있다. 유럽연합의 대형 차량의 CO2 차량 제한 개정에 관한 내부위원회 문서에 따르면 단계적 폐지는 빠르면 2040 년에 이루어질 것이라고 되어 있다고 유랙티브(euractiv.com )가 2023년 2월 1일 보도했다. 지난해 10월 결정된 승용차와 밴에 관한 내용에 이어 트럭과 트랙터 등 대형차에 대한 목표가 포함되지 않았으며 올 해 2월 14일 개정된 표준을 발표하게 된다. 

 

그 초안은 2029 년까지 CO 배출량 감축 목표를 변경하지 않는 것으로 되어 있으며 그 이후의 기간에 대한 정확한 수치도 아직 설정되지 않았다고 한다. 

.

이 제안은 2030 년에서 2034 년, 2035 년에서 2039 년 및 2040 년 이후에 아직 정의되지 않은 배출량 감소 목표가 있는 100 개의 보고 기간을 정의하고 있다고 유랙티브는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새로운 디젤 트럭에 대한 금지에 해당하는 잠재적 배출 감소 목표는 빠르면 2040년으로 설정된다. 베네룩스 국가와 덴마크는 최근 EU에 보낸 서한을 통해 새로운 내연 기관 트럭과 버스의 종료 날짜를 요청했다. 

 

공식적으로 2035 년 CO2 배출량 100 % 줄여야 한다는 것은는 승용차의 유효 수명을 기준으로 여전히 정당화되고 있다다. 2050 년에 배출 제로가 되려면 승용차의 평균 수명이 수유럽에서는 18 년, 동유럽에서는 28년 (ETH Zurich의 연구)이라는 점이 고려되어야 한다. 

 

초안이 트럭에 적용되고 새로운 디젤 차량이 적어도 2040년까지 허용된다면 이 사용 수명 논쟁은 여기에 적용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환경 단체 Transport & Environment (T & E)는 유럽에서 트럭의 평균 수명이 18 년이라면 2040 년은 기후에 너무 늦다고 비판하고 있다. T & E는 대형 차량에도 적용되는 2035 기한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반해 독일 자동차 산업 협회(VDA) 는 2025 년까지 목표를 강화하는 것은 기술의 시장 성숙도와 리드 타임 요구 사항으로 인해 비현실적이다며 대형 차량에 대한 CO2 표준에 대한 현재 제안이 이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긍정적이라고 밝히고 있다. 협회는 또한 배터리 전기 트럭과 수소 연료 전지가 탑재된 대형 상용차에 대한 인프라 확장을 가속화 할 것을 촉구했다. 

 

이러한 트럭 준비가 된 H2 충전소 및 충전소에 대한 정치적으로 요구되는 최소값은 대체 연료 인프라 규정(AFIR)에 따라 EU 기관 간에 여전히 협상 중이다. EU 의회는 2022년 7월에 입장을 채택했지만 일부 회원국은 높은 예상 비용으로 인해 이러한 목표에 반대하고 있다. 이는 시내 버스 등에도 적용이 필요해 협상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한편, EU 집행위원회는 전기차 생산지를 포함하여 중국과 미국에 대한 유럽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패키지를 제시했다. 이를 위해 국가지원 규정을 완화하고, 코로나 원조품에서 사용하지 않은 자금을 사용하고, 생태사업을 보다 신속하게 승인하고, 부족한 원자재를 확보하기 위한 무역협정을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중국 EV 자동차 제조업체 XPeng Motors는 오늘 유럽에서 오랫동안 기다려온 G9 SUV와 추가 범위와 더 빠른 충전을 특징으로 하는 최적화된 P7 세단의 두 가지 새로운 모델을 공식적으로 출시했습니다. 두 XPeng EV 모델 모두 이번 주말 스톡홀름에서 열리는 eCar Expo에서 전시되며 올해 말 유럽 전역의 <>개국에서 인도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XPeng 모터($XPEV)는 2014년에 설립된 EV 제조업체로 중국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2018 년 XPeng은 G3 SUV를 출시했으며 7 년에는 P2019 세단을 출시했습니다. 다음은 P5로, 네덜란드에서 P7과 함께 시승할 수 있었는데, 이는 유럽의 여러 시장 중 하나로, 자동차 제조업체는 네덜란드의 공식 판매를 앞두고 소매 발자국을 구축했습니다.

P5는 불행히도 수출 일정 문제로 인해 유럽에서 공식 출시되지 않았지만 XPeng은 최신 EV 인 G9 SUV를 해외로 가져 오는 데 빠르게 초점을 맞췄습니다. G9은 지난 <> 월 중국에서 공식적으로 출시되어 제조업체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충전 EV"라고 선언했습니다.

SUV가 충전에서 뛰어난 곳에서는 트림 선명도에서 비틀 거리며 아시아 소비자의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XPeng은 중국에서 배송이 시작되고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되기 전에 혼란을 피하기 위해 G9에서 트림 레벨을 신속하게 통합하고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지난 달, 우리는 XPeng이 향후 몇 달 동안 유럽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 할 4 개의 새로운 서비스 및 배송 센터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보고했습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노르웨이에서 수년간 판매 발자국을 가지고 있었지만 현지 소비자의 식욕을 보장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적절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을 때까지 다른 시장에서 주문을 시작하기를 기다렸습니다.

오늘 XPeng은 공식적으로 개조 된 P9 세단과 함께 유럽에서 G7 주문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아래에서 둘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XPeng Motors의 발표에 따르면 새로운 G9 및 업데이트 된 P7은 이제 노르웨이, 덴마크, 네덜란드 및 스웨덴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XPeng 부회장 겸 사장 Brian Gu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유럽 추가 시장 공식 확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XPeng G9 및 P7은 우수한 스타일링, 품질, 성능 및 편안함의 조합을 제공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과 혁신을 보여줍니다. 오늘은 또한 우리가 유럽에서 입지를 구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우리는 두 차량 모두 새로운 수준의 정교함과 사람 우선 이동성 경험을 제공하며 많은 유럽 고객이 선택하는 전기 자동차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XPeng은 계속해서 두 가지 최신 모델의 출시와 함께 유럽에서 더 발전된 EV 기술이 출시되었다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G9의 800V 실리콘 카바이드(SiC) 플랫폼은 최대 300kW의 충전 속도를 처리할 수 있어 단 100분 만에 최대 62km(9마일)의 주행 거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G98의 10kWh 배터리 팩은 80 분 만에 20-570 %까지 보충 할 수 있으며 RWD 장거리 트림에서 354km WLTP (<> 마일)의 범위를 제공합니다.

 

 

XPeng의 P7 세단은 2019 년 첫 데뷔 이후 처음으로 대대적 인 점검을 받았으며 DC 고속 충전기에서 최대 175kW의 충전 전력을 수신하고 10 분 만에 80-29 %를 보충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RWD 트림은 또한 최대 576km WLTP (358 마일)의 추가 범위를 얻습니다.

XPeng P7에 추가된 다른 기능으로는 전기 테일게이트, 소프트 클로징 도어, 열선 스티어링 휠 및 히트 펌프가 있어 스웨덴 및 노르웨이와 같은 유럽의 겨울 기후에 적합합니다. 두 모델 모두 XPeng의 ADAS XPILOT 및 수많은 유럽 언어로 UI 지원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유럽에서 XPeng의 가격이 어떻게 분류되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