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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제네바-르노 클리오 RS 220 트로피 ED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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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승인 2015-03-03 22:3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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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는 클리오 RS 220 트로피 EDC를 공개했다. 르노의 트로피 시리즈에 새롭게 추가된 모델이다. 새 클리오 RS 200 트로피 EDC는 이전보다 출력이 늘었으며 변속 시간은 50%가 단축됐다. 판매는 올해 여름부터 시작된다.


엔진은 ECU를 업그레이드 하면 출력은 220마력, 최대 토크는 26.5kg.m으로 증가했다. 4, 5단에서는 토크 부스트 기능도 발휘된다. 토크 부스트 시에는 최대 토크가 28.5kg.m으로 높아진다. 이와 함께 엔진의 최대 회전수도 6,500 rpm에서 6,800 rpm으로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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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C 변속기도 업그레이드 됐다. EDC의 변속 시간은 노멀와 스포트 모드에서는 이전보다 40%, 레이스 모드에서는 50%가 빨라졌다. 이는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했기 때문. 이와 함께 스티어링 패들의 조작 거리도 30%를 줄였다. 스포트와 레이스 모드에서는 스톱 스타트 시스템의 사용도 중지된다. 런치 컨트롤 사용할 수 있다.


로워링 스프링을 적용하면 차고는 프런트가 20mm, 리어는 10mm가 낮아졌고, 댐퍼와 스프링도 스포츠 사양으로 변경됐다. 그리고 빠른 스티어링 반응을 위해 기어비도 14.5:1에서 13.2:1로 줄였다. 르노에 따르면 동급에서 가장 우수한 스티어링 기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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