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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6세대 카마로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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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승인 2015-05-18 23: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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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이 6세대 카마로를 공개했다. 신형 카마로는 안팎의 디자인은 물론 섀시를 새로 개발한 게 특징이며 에어로다이내믹의 개발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최근의 트렌드대로 차체 중량도 감소했다. GM에 따르면 신형 카마로는 구형 대비 90kg이 가볍다. 반면 섀시의 강성은 28%가 높아졌다. 섀시와 보디를 이루는 부품의 70%는 신형 카마로 전용으로 개발됐다.


외관 디자인은 기존의 흐름을 잇고 있다. 카마로 특유의 단단하면서 날렵한 라인이 주류를 이룬다. RS와 SS는 헤드램프가 HID가 기본이며 LED 주간등도 마련된다. 알로이 휠의 기본 사이즈는 18인치이고, 굿이어의 이글 스포트 타이어가 매칭된다. 그리고 SS 버전에는 20인치 휠과 굿이어 이글 F1 아시메트릭 3 런 플랫 타이어가 제공된다.


서스펜션도 개선됐다. 프런트 서스펜션은 새로 개발된 맥퍼슨 스트럿, 리어는 독립식 5링크가 적용됐으며, SS 버전에는 처음으로 MRC(Magnetic Ride Control)도 마련된다. 기존에는 ZL1 버전에만 MRC가 적용됐었다. 브레이크는 320mm 디스크와 4피스톤 캘리퍼의 조합이다. 그리고 SS 버전에는 브렘보의 345mm 디스크가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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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운전자 위주의 디자인이다. 8인치 모니터에는 마이링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통합됐으며, 조명도 LED로 바꿨다.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도입해 실내 공간을 더욱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운전자는 DMS(Driver Mode Selector)를 통해 스노우/아이스, 투어, 스포트, 트랙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엔진은 새롭게 2리터 4기통이 추가됐다. 새 2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의 최고 출력은 275마력, 최대 토크는 40.7kg.m이고, 0→100km/h 가속 시간은 6초 이하를 기록한다. 상위 모델에는 335마력의 힘을 내는 3.6리터 V6 엔진이 탑재된다. 변속기는 6단 수동이 기본이며, 옵션으로는 8단 자동을 고를 수 있다. SS 버전의 파워트레인은 455마력의 6.2리터 V8과 6단 수동으로 조합된다. 6단 수동변속기는 회전수 보상 기능도 내장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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