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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뉴 제네레이션 A 클래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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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승인 2015-06-27 21:3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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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가 뉴 제네레이션 A 클래스를 공개했다. 뉴 제네레이션 A 클래스는 파워트레인 보강을 통해 성능과 연비를 모두 높였다. 또 운전자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 모드도 추가됐다. 판매는 9월 말부터 시작된다.


외관에서는 새 디자인의 그릴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전보다 스타일리시하고 스포티함도 배가됐다. LED 하이 퍼포먼스 헤드램프도 옵션으로 제공된다.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달라졌으며, 머플러는 범퍼와 통합됐다. LED 헤드램프는 12개의 색상과 5개의 디밍 레벨이 내장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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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형은 109마력의 180 d SE이다. 180 d SE의 공인 연비는 리터당 28.5km에 달하며, CO2 배출량은 89g/km에 불과하다. 그리고 220 d의 출력은 기존의 177마력보다 7마력이 올랐다. 변속기도 7G-DCT를 고를 수 있고, 런치 컨트롤도 내장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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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AMG A 45 4매틱은 381마력, 48.4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0→100km/h 가속 시간은 4.2초로 기존 대비 0.4초가 단축됐다. 반면 연비는 이전과 동일하다. A 클래스 부분 변경 모델은 차명도 소폭 변경된다. 기존 디젤 모델에는 숫자 뒤에 붙었던 CDI는 간단하게 d로 대체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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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셀렉트에는 컴포트와 스포트, 에코, 인디비주얼 4가지 모드가 내장된다. 운전자는 원하는 운전 스타일에 따라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그리고 AMG 라인 이상부터는 어탭티브 댐핑도 기본이며, 이하 모델에서는 옵션이다. 메르세데스 중에서는 처음으로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된다.


현행 A 클래스는 2012년 9월에 데뷔했다. 메르세데스의 상승세를 이끄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초기에는 독일 라스타트에서 생산했지만 2013년 8월부터는 핀란드의 발메 오토모티브에서도 생산되고 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의 고객 연령층을 낮추는 역할도 한다. 유럽의 경우 기존 대비 13년 이하가 낮아졌고, 중국 A 클래스 고객의 평균 연령도 34세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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