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15 도쿄 모터쇼-닛산 티드로 컨셉트

페이지 정보

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승인 2015-10-06 22:22:56

본문

닛산은 올해의 도쿄 모터쇼에서 티트로 포 데이즈 컨셉트를 공개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데이즈를 베이스로 개발된 컨셉트이다. 닛산에 따르면 티트로 포 데이즈는 생애 첫 차 오너를 위한 제안이다. 젊은 감각의 주행 성능과 편의 장비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외관 디자인은 특유의 톨보이 스타일이다. 박스형 스타일은 차급 이상의 거주 공간을 제공한다. 실내에는 인터넷 접속과 SNS 연동 같은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마련된다. 닛산은 디지털 세대를 위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닛산에 따르면 요즘 젊은 세대는 인터넷과 함께 생활하며 모든 것을 공유한다. 일본의 경우 1999년 인터넷 보급률이 13.4%에 불과했지만 2003년에는 64.3%로 뛰었다. 또 휴대폰은 1999년 67.7%에서 2003년 94.4%로 대폭 성장했다. 특히 스마트폰은 2010년 9.7%에서 2013년에는 62.6%까지 보급률이 늘어났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