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2017년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에 대한 자동차 애프터마켓 참여 증가
아시아 자동차 산업 내 기술 수요 급증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0-13 14:19:36

본문

아시아 자동차 산업은 신 에너지 자동차, 워크숍 서비스 속도 가속화, 커스터마이징 옵션 확대, 자동차 기술 개선 등에 대해 계속 늘어나는 수요 덕분에 급격한 기술 변화를 겪고 있는 중이다. 이에 따라, 대부분 지역 내 자동차 애프터마켓 기업들은 첨단 기술이 탑재된 친환경 제품 및 제조공정, 우수한 수리 및 관리 기준에 대해 관심을 표하고 있다.


이러한 요인들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무역 박람회인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상하이 자동차 부품 박람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으며 전세계 자동차 서비스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올해 전시회는 약 6 천개의 전시업체 및 13 만 명의 참관객을 이끌 것으로 전망되며 글로벌 및 국내 자동차 산업의 최신 발전 사항이 선보여진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분야 내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한 중국산 유리창용 필름 및 페인트 개발기업인 Astrace 를 예시로 들 수 있다. 해당 기업은 아시아 내 가장 유망한 지역으로 확장을 목표로 두고 2017 년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에 참여한다. 크리스 양(Kris Yang), Astrace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매니저는 아시아 지역이 미래 자동차 산업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부분을 설명하면서 “자사는 중국 내에서 잘 운영되고 있지만 자동차 애프터마켓 내 타 기업들처럼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및 말레이시아와 같은 지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해당 지역의 자동차 산업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자사는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덧붙여 “아시아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 중, 필름 분야는 열 차단, 자외선 차단, 반사율, 안전 등과 같은 부문에서 더 많은 발전을 경험하고 있다. 전반적인 자동차 산업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혁신들이 지속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기자동차를 위해 에너지를 수확하는 필름, 정보를 승객에게 제공 가능한 인텔리전트 글라스 등을 예로 들 수 있다”라고 전했다.


충격흡수장치 제조기업인 KYB Trading(Shanghai)의 리준 푸(Lijun Fu) 마케팅 부장은 아시아 시장 중,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높은 수준의 기술 제품 및 전문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수요가 발생되고 있어 “스마트 자동차 및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디자인, 연구, 부품 생산 분야가 지속적으로 발전될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또한, 이러한 트랜드가 이번 전시회에서 전시업체에게 큰 기회로 인식되는 점을 설명하면서 “자사와 같은 자동차 애프터마켓 산업에 속한 기업들에게는 부품, 수리 및 보수 등에 대한 수요가 촉진되며 다양화되기 때문에 좋은 기회로 작용된다. 이러한 수요 덕분에 보다 진보된 기술들을 접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자사의 전기차 현가 시스템은 자동차가 멈추며 자동차 몸체를 낮추며 엔진이 걸리면 다시 몸체를 올린다. 도로 상황에 따라 현가 시스템을 자동차 내부 또는 모바일 앱으로 조정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4a8416be4c2b7aaf11f7390bc365474b_1507871

접착제 생산기업인 Henkel 의 샤오후 팡(Shaohua Fang), APAC 자동차 수리 및 보수 비즈니스 사업부 사장은 이러한 시장 동향에서 이점을 취하기를 희망하며 아시아 지역 내 자동차 판매량 및 보유량의 증가됨에 따라 시장 전망이 긍정적이며 “2017 년 3 월 중국 내 자동차 보유량이 2 억대가 넘는 것을 보면 해외 시장과 비교하여 아시아 자동차 산업의 성장 추세는 더 가파른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높은 성장 추세와 함께 우수한 품질 및 개선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증가되면서 지역 내 자동차 애프터마켓은 향 후 몇 년간 약 30% 정도의 연간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되며 2018 년 말에는 1 조 달러의 산업 군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는 전시업체들에게 지역 내 트랜드를 파악하고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는데 있어 ‘이상적인 플랫폼’이다”라고 강조했다.


자동차 부품 산업 내 주요 기업, 환경보호 트랜드에 주목
아시아 자동차 산업이 신에너지 및 첨단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면서 환경 보호는 가장 큰 시장 트랜드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다. 중국 내 신 에너지 자동차가 2025 년까지 적어도 전체 자동차 판매량의 5 분의 1 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자동차 애프터마켓의 주요 기업들을 포함하여 많은 기업들이 탄소 배출량을 개선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일본 석유 및 윤활유 전문 기업인 Eneos 의 유키요시 타카하시(Yukiyoshi Takahashi) JX Nippon Oil & Energy 브랜드 대표는 지속 가능한 산업 내 아시아의 역할은 점차적으로 강화되고 있으며 “자동차 윤활유에 관한 선진국 내 주요 발전 트랜드는 오염 방지, 저탄소 배출이다”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환경 보호에 대한 요구사항이 증가되면서 배기 배출물 규정은 지역내에서 더 엄격해질 것이다. 많은 전시업체들은 전반적인 산업 흐름에 따라 이러한 변화에 이미 대응하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ENEOS 는 2~3%의 성능 증가 및 친환경적이며 저점성인 ‘0W-20’ 모토 오일을 선보이는 데 전념하고 있다. 연간 50,000km 를 주행하는 자동차는 약 1,000 위안 상당의 연료비가 절약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4a8416be4c2b7aaf11f7390bc365474b_1507871

또한, “엔진마찰을 크게 감소시켜 엔진이 안정적이고 효율적이게 작동할 수 있게 유지한다. 엔진 고장의 위험부담을 줄이고 수명을 연장시킨다. 이러한 유형의 제품은 높은 품질 및 연료 효율성을 제공하여 환경 보호를 더욱 주목하고 있는 2017 년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에서 많은 관심을 이끌 것으로 사료된다”라고 확신했다.


코팅 전문 기업인 Oerlikon Balzers 는 지속가능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해당기업은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 전시 기간 동안 에너지 소비율 및 전반적인 자동차 성능 개선과 동시에 부품의 마멸과 마찰을 감소시키는 코팅 기술을 다룬다. 이번 전시회 참관객들은 ABS 및 ESP 시스템에 관하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감소시키는 이점을 갖고 있는 Oerlikon Balzers 의 새로운 코팅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메쎄 프랑크푸르트 상하이 지사, 피오나 츄(Fiona Chiew) 부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자동차 산업 동향이 전시회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고려되고 있으며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를 통해 참가 업체들이 아시아 내에서 점차적으로 주목되고 있는 환경 보호를 고려 및 녹색산업에 적합한 제품을 홍보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기쁜 일이다. 이러한 업체들이 자동차 산업 내 기술 발전을 더 이룩할 수 있을 때, 기업의 책임감을 수행하는 것이 보다 중요시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우토메카니카 상하이는 11 월 29 일부터 12 월 2 일까지 중국 상하이에 소재한 상하이 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13 만명 이상의 참관객 및 6 천개 이상의 전시업체를 이끌며 총 전시면적은 330,000sqm 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공동 개최전시회인 REIFEN 에서는 최신 타이어, 휠, 림 제품 등이 다루어지며 E-모빌리티 및 인프라스트럭처 존에서는 전력, 시스템, 미래 솔루션을 더욱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주요 기업은 Autoyong, ADAYO, Astrace, CARZONE,Eneos, Fangxing Rubber, Fleetguard, Fuchs, Henkel, Huitian, Isuzu, Linglong,NEXTEV, SINOTRUK, TEN-D Energies and Zhengao Auto will participate at the fair for the first time. Meanwhile, exhibitors returning to the show include the likes of ACDelco, Asia-Pacific Electrical, BAIC, BASF, Bullsone, China Changan, Continental Automotive, ContiTech, CRRC, Cummins, Dayco, DENSO, Interstate Batteries, Launch, MA-FRA, Mahle, MANN+HUMMEL, Mobiletron, MOTUL, SATA, Schaeffler, SINOTRUK, SK, Snap-on, SONAX, Valeo, Valvoline, VIE 및 ZF 이다.


이번 상하이 전시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automechanikashanghai.com를 방문하거나 또는 메쎄 프랑크푸르트 홍콩 지사(전화: +852 2802 7728, 이메일: auto@hongkong.messefrankfurt.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