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다임러 트럭, 메르세데스 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 성료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7-11-13 10:14:10

본문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11월 10일(금)-11일(토) 1박 2일 일정으로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 트럭 유로 6 모델 고객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Mercedes-Benz Truck Driving School 2017)이 고객들의 큰 호응속에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은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자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최신 기능과 장점을 활용한 드라이빙 기술 및 실제 운송 업무의 효율 향상을 위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2016년에는 뉴 악트로스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 1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이 성황리에 개최되었고, 올해 제 2기 행사는 뉴 아록스 카고 트럭 유로 6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이번 제2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참가자는 지난해 1기 행사의 성료에 힘입어 뉴 아록스 카고 트럭 고객들의 큰 호응속에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모집이 이루어졌으며 응모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선정하였다.
 
뉴 아록스 카고 트럭 유로 6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제2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에서는 '뉴 아록스와 함께하는 돈 버는 운전법' 이라는 주제로 주행 이론 교육과 1:1 주행 실습 교육이 진행되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뉴 아록스 카고 트럭 유로 6 모델을 보유한 고객이 직접 자신의 차량을 활용하여 다양한 최신 기능을 활용한 드라이빙 기술 교육을 제공 받았다.

 

뉴 아록스와 함께하는 돈 버는 운전법
1교시 주행 이론 교육에서는 카고 트럭 운전자들의 총 운송 효율(Total Transport Efficiency: TTE)을 극대화하는 화물 운송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지식과 안전을 다룬 세이프-에코 드라이빙 교육이 진행되었다.
 
세이프-에코 드라이빙 교육에는 카고 트럭 운전자들의 손쉬운 에코 드라이빙을 돕기 위하여 지형에 따른 크루즈 컨트롤 및 에코롤 기능 활용법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벤츠 트럭만의 첨단 기술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 High Performance engine Brake), 워터 리타더(water retarder) 등 보조 브레이크의 올바른 사용법을 소개하였다.
 
트럭 주행 시 제동 장치는 주행 안전성 및 효율성에 밀접한 관련이 있어 상용차 고객들이 매우 주의를 기울이는 부분이다. 특히, 짐을 적재한 트럭이 내리막길에서 고속 주행 중 제동을 걸 때는 기존 무게 이상의 강력한 파워가 필요하기 때문에 상용차의 경우 주 제동 장치 이외에도 보조 제동 장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통한 제동력 외에 엔진 배기 조절을 통한 추가 보조 제동력을 제공하는데 일반 엔진 브레이크에서 볼 수 없는 강력한 파워의 제동력을 제공한다. 뉴 아록스 카고 트럭에 장착된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는 일반 승용차 최고 출력 수준의 최대 약 150마력의 보조 제동력을 추가로 발휘하며, 주 제동 장치의 의존도를 낮춰 주기 때문에 디스크 브레이크 수명 연장 및 정비 비용 절감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워터 리타더를 추가 적용할 경우 약 700마력의 제동력이 추가로 확보되는 등 총 제동 성능이 획기적으로 향상된다.
 
이론 교육에 이어 진행된 2교시 1:1 주행 실습 교육에서는 실제 고객들의 차량으로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전문 트레이너가 동승하여 오크벨리 리조트에서 횡성 IC까지 오르막, 내리막길이 반복되는 고속도로와 국도로 구성된 구간을 주행하는 코스에서 각 지점의 특성과 지형에 따라 크루즈 컨트롤 및 에코롤 기능,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 및 워터 리타더 등 혁신적인 보조 제동 장치를 활용하여 주행하는 트레이닝이 진행되었다.
 
이 날 트레이너의 코칭을 받으며 주행한 결과 참가 고객들은 기존 운전 습관대로 주행 시 연비 대비 평균 약 8%의 연비 향상을 체험할 수 있었고 이는 월 유류비 500만원 지출 기준, 약 4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수 있어 참가 고객들의 큰 호평을 받았다.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휴양 프로그램
이 외에도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참가 고객들과 고객의 가족을 함께 초청하여 바쁜 업무로 평소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어려운 트럭 고객들에게 가족과 함께 여가 시간의 기회도 제공하였다.
 
참가자들이 교육을 받는 동안 동반 가족들에게는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휴양 프로그램과 ‘메르세데스-벤츠 스타를 찾아라’ 등 레저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이 외에도 참가 고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 세차 서비스 등 트럭 토탈 케어 서비스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형 세단 The New S-Class, The New E-Class 시승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었다.
 
1, 2교시 교육을 마친 참가자들은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트럭커 인증(Mercedes-Benz Truck Driving School Certified Trucker) 수료식을 끝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2017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 했다.


수료식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 트럭커 인증 트로피와 차량용 스티커가 수여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고객들은 이번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을 통해 오랫동안 유지해왔던 잘못된 운전 습관을 고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트럭 운전 지식 외에도 최신 기능을 활용한 1:1 주행 교육이 실제 연비 향상으로 이어지고 운송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조규상 대표이사는 "이번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Mercedes-Benz Truck Driving School)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최신 기능을 활용한 운전 교육이 고객들의 안전 운행과 수익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Mercedes-Benz Truck Driving School)을 지속적으로 발전 시켜 나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