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 검색
  • 시승기검색

피아지오 베스파,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 참가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4-13 11:35:35

본문

올해로 2회를 맞는 서울모터사이클쇼가 시작 되었다. 굵직한 브랜드들 사이에 아담하지만 개성강한 VESPA가 자리잡고 있다.

 

VESPA는 연간 22만대, 전세계적으로 누적 판매대수 1800만대를 달성하는 이탈리아 최대 모터사이클 전문 브랜드이다. 이륜차를 잘 모르는 국내 대중들에게도 영화 속 럭셔리 스쿠터로 인지된다. 오는 23일면 72주년을 맞는 베스파는 독보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장시간 럭셔리 스쿠터의 일인자 위치를 고수하며 꾸준히 젊은 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피아지오 역시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간 65만대를 생산하는 유럽 최대 모터사이클 그룹사 피아지오의 동명 브랜드다. 유럽 스쿠터 시장의 인기 장르인 Big - Wheel 스쿠터를 적극 투입하는 한편, 창의적인 기술력을 통해 삼륜 스쿠터의 선두주자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두 브랜드 모두 피아지오 그룹사의 대표 스쿠터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지난해부터 공식 수입사로 선정된 이탈로모토에서 수입, 판매 중이다.

 

VESPA와 피아지오는 이번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를 통해 각 브랜드 별로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두 모델을 소개했다. 그중 한 모델이 VESPA의 Sprint Carbon 125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I-GET 엔진과 안전을 위한 ABS 시스템을 갖추고 USB 포트와 같은 편의성까지 내장된 Sprint 시리즈는 베이스 모델 만으로도 충분히 안전성과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다. Sprint Carbon 버전은 기존 모델의 활력과 젊음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보다 스포티한 스타일을 강조한다. 특히 스틸 바디와 카본 디테일의 타이가 특징이며, 강한 레드 컬러의 데칼이 더욱 인상적이다.

 

또 다른 신기종은 피아지오의 Medley 125 Special Edition으로, 기존 모델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탈리아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시크함을 동시에 겸비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발군의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I-GET 엔진은 물론, 2채널 ABS 사양이며, 빅 휠 스쿠터의 다이나믹 한 주행 성능과 민첩성도 유지하되, ‘Start & Stop System’(SSS)까지 탑재하여 더욱 강력한 브랜드 퀄리티를 자랑한다. 두 신기종 모두 브랜드의 강점은 최대한 살리는 동시에 새로운 디자인으로 라이프 스타일까지 제안하고 있다.

 

이탈로모토의 한 관계자는 “두 브랜드 모두 확고한 신념아래 막강한 기술력을 베이스로 하면서 전혀 다른 디자인과 스타일로 폭넓은 고객에게 브랜드의 강점을 어필한다.” 라며, “다양한 기종들을 한자리에서 선보일 수 있는 국내 대표 이륜차 전시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다양한 컬러의 탑케이스와 헬멧, 티셔츠와 스니커즈 등 베스파를 더욱 확실하게 즐길 수 있는 옵션과 MD상품 들이 함께 전시 된다. 특히 베스파 슈즈의 공식 수입원인 ‘바이앤바이’가 함께 협업하여 전시에 참여한 점도 인상적이다. 바이앤바이 측은 베스파 슈즈의 전시뿐만 아니라, 모터사이클 쇼 메인 경품은 물론 베스파 전시장 내에서 진행되는 자체 이벤트에서도 자사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하였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하루 3타임, 15분간 SNS에 사진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머그컵, 마우스패드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많은 관람객이 예상되는 주말에는 이벤트 경품으로 베스파 슈즈가 포함될 예정이다.

 

앞서 소개한 두 신기종 외에도 전시 모델들 중에는 일반적으로 실물을 접하기 어려운 946 RED 한정판과 Sei Giorni (세이죠르니) 모델도 포함되어 있다. GTS는 그 어느때 보다 화려한 컬러를 선보이고 있으며, Primavera는 50주년을 기념하는 포토월 앞에서 아르코발레노 한정 모델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평소 흔하게 접하기 어려운 모델들이 전시되는 만큼 라이더들의 관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피아지오 베스파의 2018년을 미리 살펴보고 싶은 라이더라면, 이번 주말, 제2회 서울모터사이클쇼를 방문해 보기를 권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우측배너(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