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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디트로이트쇼 - 스바루, WRX STI S209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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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1-16 01:5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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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바루가 올해 NAIAS 무대에서 미국 시장 전용 STI 모델을 공개했다. 임프레자 WRX를 기반으로 스바루의 자회사인 STI가 튜닝한 이 모델은 출력, 핸들링, 공기역학 및 다양한 부분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포함하고 있다. 고성능을 즐기는 운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2018년 뉘르부르크링 24시에서 우승했던 경험을 토대로 강력한 일반도로용 자동차를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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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09는 일반 WRX STI 모델보다 1.7인치(약 43mm)가 넓은 72.4인치(1,839mm)의 차체를 갖고 있다. 돌출된 펜더는 경량 19인치 BBS 단조휠을 감싸며, 여기에 던롭 SP 스포츠 맥스 여름용 타이어를 조합한다. 프론트 펜더에는 에어 벤트를 적용해 엔진 냉각 능력을 높였고 리어 펜더의 에어벤트는 난기류를 줄인다. 프론트 6 피스톤, 리어 2 피스톤의 캘리퍼를 적용한 브렘보 브레이크는 패드를 업그레이드해 정지 능력이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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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에는 특별히 개발한 빌스타인 댐퍼, 강화된 코일 스프링, 리어 스태빌라이저 바, 링크 전용 부싱을 적용했다. 전방 크로스 멤버 및 리어 서브 프레임에 보강재를 적용했고, 프론트 스트럿 타워바도 장착했다. 이를 통해 타이어 그립을 최대한 사용할 수 있으며, 코너링에서도 안정성을 향상시키고 있다. 뉘르부르크링에서 다듬은 프론트, 리어, 사이드 에어로파츠도 장착했으며 카본 파이버 루프와 리어윙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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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L 박서엔진은 HKS에서 제작한 전용 터보차저를 조합한다. 최고출력은 341마력이며, 이 출력을 위해 가벼우면도 단단한 단조 피스톤과 커넥팅 로드를 사용했다. 3,600rpm 부근에서의 토크도 증가해 가속 페달의 반응이 빨라졌다. 6단 수동변속기와 스바루 특유의 DCCD를 갖고 있다. 주행 모드는 인텔리전스, 스포츠, 스포츠 샤프가 제공되며 일반적으로는 인텔리전스 모드만으로도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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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도 변화를 가했다. D 컷 스티어링 휠은 울트라스웨이드로 감싸고 은색 스티치를 적용했으며, 레카로 버킷시트를 적용했다. S209 전용의 일련번호를 새긴 배지가 센터콘솔에 위치한다. 스바루는 STI S209를 약 200대만 미국에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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