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기아차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여름 시즌 결승전 후원

페이지 정보

글 : 장희찬(rook@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장희찬(rook@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9-09 13:36:14

본문

기아자동차㈜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그리스 아테네 OACA 올림픽 실내 홀에서 진행된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여름 시즌 결승전(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Summer Finals)’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롤(LOL))는 매월 1억 5천만 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유럽 챔피언십은 작년 한 해에만 8천1백만 명의 팬들이 시청하여 규모가 가장 큰 리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지난 1월,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2019 롤(LOL) 유럽 챔피언십’의 자동차 부문 독점 메인 스폰서 타이틀을 획득한 기아차는 그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왔다.

‘롤(LOL) 유럽 챔피언십’은 봄과 여름 두 시즌에 걸쳐 진행되며 10개 팀이 참가하여 리그전 방식으로 각 팀마다 18경기를 치르고, 플레이오프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 대회다.

이번 결승전에는 1만여명의 관중이 현장에서 직접 경기를 관람했으며, 트위치,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전 세계 60만명 이상의 팬들이 경기를 지켜봤다.

이번 여름 시즌 결승전에서 기아차는 ▲19시즌 엔딩 영상 제작 및 포스팅 ▲게임존·포토존 등 현장 홍보 부스 운영 ▲중계방송 중 차량·로고·광고 노출 ▲경기장 브랜딩 ▲티켓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기아차는 롤(LOL) 팬이라면 누구나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재치 있는 엔딩 영상을 제작하여 유럽 챔피언십의 마무리를 알리고, 다음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유럽 출신의 유명 롤(LOL) 캐스터들이 스팅어를 타며 다음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을 준비한다는 내용의 엔딩 영상은 기아차 공식 SNS 뿐만 아니라, ‘롤(LOL) 유럽 챔피언십’ 공식 SNS를 비롯,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는 그 동안 축적해온 스포츠 후원 경험을 바탕으로 E-스포츠 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세계 최고의 게임 대회 중 하나인 롤(LOL) 유럽 챔피언십 후원을 통해 전 세계에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고, 글로벌 고객들과 적극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FIFA 월드컵 및 UEFA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및 라파엘 나달 선수 후원▲미국 프로농구협회(NBA) 후원 ▲한국 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후원 ▲한국 프로야구협회(KBO) 후원 등 주요 지역과 종목을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전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