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르노삼성 SM3 Z.E. 지원하는 부산청춘드림카, 청년 이용자에 만족도 높아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6-26 11:09:08

본문

르노삼성자동차가 전기차 SM3 Z.E.를 공급하는 부산시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이 실제 이용자 조사 결과 출퇴근 시간 단축과 교통비 절감에 기여하며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은 대중교통이 취약한 부산 강서구와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을 대상으로 부산시가 전기차인 SM3 Z.E.의 임차료 일부를 2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경제진흥원에서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 선정자 199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성과 조사에 따르면 청춘드림카가 재직에 도움이 된다는 응답이 96%에 달했으며 주변인에게 추천하겠다는 응답도 약 82%로 나타나는 등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만족 이유로는 ‘출퇴근 시간 단축’이 약 30%로 가장 많았고, ‘교통비 절감’이 약 28%로 뒤를 이었다. 특히 출퇴근 시간 단축을 통한 여가시간 증가로 삶의 질이 높아졌다는 의견이 많았다.
 

또한 선정 인원 중 약 90%가 현재 재직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연령대별로는 26세~29세가 약 52%로, 지역별로는 대중교통이 취약한 서부산권 지역 재직자가 약 80%인 것으로 나타나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이 사업의 취지에 맞게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과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는 올해 지원 대상자를 130명으로 늘려 올해 초 1차 대상자 선정을 완료하고 현재 2차 지원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2차 대상자 인원은 총 66명이며, 모집 기간은 7월 3일 까지다.
 

만 21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부산 강서구 및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근로자 중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인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소득수준과 통근 거리, 근무지 재직자 수 등을 평가해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부산시의 월 임차료 지원으로 통해 40만원대에 이르는 전기차 SM3 Z.E.를 26세 이상은 월 18만1천원, 26세 미만은 월 20만2천원에 2년간 운행할 수 있다.
 

‘부산청춘드림카’ 신청 접수는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www.busanjob.net)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일자리정보망 홈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부산경제진흥원(051-831-9772)으로 하면 된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SM3 Z.E.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자체적으로 준비한 특별 구매보조금 600만원을 추가 지급하고 있다. 특별 구매보조금에 국고보조금 616만원을 더한 SM3 Z.E.의 총 구매 혜택은 1216만 원이다. 또한, SM3 Z.E. 전기택시를 구매한다면 더욱 큰 혜택이 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SM3 Z.E. 택시 구매 고객에게 차량 가격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전기택시 보급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