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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LS 부분 변경 모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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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7-08 14: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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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가 2018년 데뷔한 LS 5세대 모델의 부분 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렉서스의 DNA인 정숙성과 승차감을 개량하고 최신 운전자보조 시스템 렉서스 팀메이트(Lexus Teammate)를 채용한 것이 포인트다. 렉서스만의 승차감인 Lexus Driving Signature의 심화를 추구하고 DNA인 정숙성과 승차감을 크게 향상시켰다고 한다. 

렉서스 LS는 2918년 초대 모델이 출시된 이래 브랜드 플래그십으로 정숙성과 쾌적성에서 높은 평가를 바탕으로 90개국 이상에서 누계 87만대가 판매됐다. 

섀시에서는 AVS 솔레노이드를 새로 개발해 감쇄력을 저감함과 동시에 런 플랫 타이어의 종방향 강성과 스태빌라이저의 강성을 최적화했다. 또 엔진 마운트 내의 오리피스를 변경해 감쇄특성을 변경했다. 이로 인해 실내로 전달되는 진동을 저감했다. 

하이브리드 버전 LS500h에서는 사용 빈도가 많은 주행영역에서 가속시의 배터리 어시스트량을 증가시킴으로써 보다 여유있는 가속을 실현했다. 또한 발진 가속시의 엔진 최고회전수를 저하시켜 정숙성 향상을 실현했다. 

가솔린차 LS500에서는 사용 빈도가 많은 주행영역에서의 엔진 토크의 추출이 향상되어 차량의 가속 응답성을 높였다. 또 시프트 스케쥴을 변경해 각 기어단에서 가속할 수 있는 영역을 넓혀 가속시 시프트 다운 빈도를 줄였다. 

렉서스 팀메이트의 경우 탑승자에게 안심감을 주는 운전지원을 실현하는데 필수적인 기본성능을 철저하게 연마함과 동시에 딥러닝을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기술도 채용해 운전 중에 조우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예측하고 대응하는 것을 지원한다. 

렉서스 팀메이트는 자동차가 운전을 대신하는 것이 단순히 사람들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자동차가 서로의 기분을 알고 있는 동료처럼 함께 달리는 토요타의 자동운전 사고인 Mobility Teammate Concept를 기본으로 개발됐다. 

렉서스 팀 메이트는 Perceptive (높은 인식 성능), Intelligent (지능화), Interactive (드라이버와 자동차의 대화), Reliable (신뢰성), Upgradable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라는 5 가지의 기술적 특징을 제공한다.

Advanced Drive는 자동차 전용 도로에서의 주변 인식, 자동 차량 위치 추정, 주행 차선 위치 선택, 속도 조정 등을 실시하면서 출구까지의 안전 운전 지원한다. 곡선, 추월 등 주행중의 다양한 장면에서 안전한 거동을 제공한다. Advanced Park에서는 가속 페달, 브레이크, 시프트 체인지를 모든 차량이 자동 제어하고 직관적인 스위치 조작으로 주차를 지원한다. 안전은 물론, 사람에게 안정감을 주는 주차 감각을 고집했다. 

렉서스 팀 메이트는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기능도 제고한다. 
  
익스테리어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의 3안 램프와 L자형을 돋보이게 램프 아래에 블레이드 스캔 AHS를 채용했다. 2019년 8월 RX의 부분 변경 모델에 세계 최초로 채용한 블레이드 스캔 어댑티브하이빔 시스탬(AHS)은 광원인 LED에서 빛을 고속으로 회전하는 블레이드 미러에 조사한다. 블레이드 거울에 반사된 빛이 렌즈를 통해 빠르게 이동하면서 전방을 비추는 새로운 기구 AHS다. 잔광효과로 빛이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블레이드 거울의 회전에 동기시켜 LED조명을 적절한 시기에 점등 또는 소등해 배광을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존 AHS보다 미세한 음영이 가능하고 상향의 조사 범위를 확대해 마주 오는 차량과 선행 차량을 현혹하지 않고 빨리 보행자 및 표지판을 인식할 수 있다. 

두꺼운 헤드램프 형상으로 하고 하위 라디에이터 그릴을 사각형 형상으로 외부에 배치했다. 스핀들 기를 매시 색상을 다크 메탈릭으로 바꿨다. 앞 범퍼 모서리에는 수직 기조의 캐릭터 라인을 배치했다. 뒤쪽에서는 리어 컴비내이션 램프 안의 도금 몰을 피아노 블랙으로 바꿔 입체감을 느끼게 했다. 
  
인테리어에서는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의 스위치 류를 블랙으로 통일하여 시인성을 향상 시켰다. 또한 사용 빈도가 높은 시트 히터, 스티어링 히터의 조작 화면을 표시하는 스위치를 센터 콘솔에 추가하여 조작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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