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 부분 변경 모델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8-10 09:36:05

본문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0년 8월 10일, E클래스 부분 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앞 얼굴에서는 엔트리 레벨에도 세꼭지별이 가운데 있는 스포티한 아방가르드 라인이 채용됐으며 크롬 트림이 더 많이 사용된 것이 눈길을 끈다. 아방가르드와 AMG라인, 올터레인에는 파워 돔이 채용됐다. 범퍼와 주변의 디테일에도 변화를 주었다. 뒤쪽에서는 새로운 부트 리드를 갖춘 2섹션 테일램프로 업데이트했다.

 

올터레인은 시각적으로SUV와 더 비슷해졌다. 쿠페와 카브리올레도 앞 부분에 변화를 주었다. 올 LED 기술을 채용한 헤드램프는 보다 역동적인 인상을 연출하고 있다. 모든 버전에 표준으로 채용된 새로운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의 A형 디자인은 역동성을 살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그릴에는 크롬 도금, 단일 루버, 그리고 가운데 세꼭지 별이 중심을 잡고 있다.

 

세단과 이스테이트는 새로운 색상과 재질이 추가됐다. 쿠페와 카브리올레에도 회색 개방 기공 애쉬 우드와 탄소 섬유 그레인이 있는 경량 알루미늄 트림이 옵션으로 설정됐다.

 

스티어링 휠도 완전히 새로 설계됐다. 가죽과 수퍼스포츠 변형으로 제공된다. 컨트롤 표면은 고광택 블랙 마감을 채용하고 있고 트림 요소와 주변은 은색 섀도우 마감으로 되어 있다. 계기판 및 미디어 디스플레이의 기능은 터치 컨트롤을 사용하여 작동하며 물리적 원리는 광학에서 정전 용량식으로 바뀌었다.

 

더불어 경로 기반 속도 조정 기능이 있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과 액티브 스톱&고 어시스트,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이 채용되어 있다. 360 ° 카메라와 함께 제공되는 주차 패키지는 새로 확장된 측면보기 및 처음으로 평행 및 종단 주차 공간뿐만 아니라 표시된 영역에 자동으로 주차가 가능하다.

 

최신 MBUX (Mercedes-Benz User Experience) 멀티미디어 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기본적으로 E클래스에는 2 개의 대형 10.25 인치 / 26cm 디스플레이가 포함되며,이는 나란히 배치되어 와이드 스크린 효과를 제공한다. 2 개의 12.3 인치 /31.2cm 디스플레이가 옵션으로 설정되어 있다. 계기판과 미디어 디스플레이의 정보는 대형 고해상도 화면에서 쉽게 읽을 수 있다. 화려한 그래픽의 감성적인 프리젠테이션은 직관적인 제어 구조의 이해를 강조하고 있다.

 

옵션 패키지 URBAN GUARD 차량 보호 및 URBAN GUARD 차량 보호플러스도 사용할 수 있다. URBAN GUARD는 도난 방지 경보 시스템, 위치 변경 감지시 시각 및 청각 경고 기능이 있는 견인 방지 장치, 경보 사이렌, 내부 모니터링 및 도난 및 주차 충돌 감지를 위한 사전 설치로 구성된다. 또한 URBAN GUARD 차량 보호 플러스는 도난 차량의 위치를 정확히 찾아 낼 수 있다.

 

파워트레인에서는 처음으로 4 기통 디젤 (OM 654 M) 및 가솔린 (M 254) 엔진은 최대 15kW의 추가 출력과 200Nm 더 많은 토크를 생성하는 2 세대 통합 시동 발전기 (ISG)를 채용했다. 두 엔진 모두 에너지 회수와 코스팅 기능을 채용해 효율성을 높였다. 이 기술은 또한 E클래스에서 처음으로 제공되는 6 기통 가솔린 엔진의 표준 장비이다. 세단과 이스테이트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변형도 7 개가 있다. 이 EQ Power는 디젤 및 가솔린 엔진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고효율, 저 배출 및 강력한 가솔린 엔진 라인업은 출력 범위가 154~362마력(115 ~ 270kW)이고 디젤 스펙트럼은 160~325마력(118 ~ 243kW)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