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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8세대 골프 GTI 클럽스포츠 유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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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0-16 08: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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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이 2020년 10월 15일, 8세대 골프의 GTI 클럽스포츠를 공개했다. GTI, GTE 및 GTD에 이어 골프 스포티 모델 제품군에 속하는 골프 GTI 클럽스포츠는 상징적인 스포츠카의 40 주년을 맞아 2016 년에 출시됐다. 그 뒤를 있는 신형 골프 GTI 클럽스포츠는 높은 엔진 출력과 주행성을 갖춘 소형 스포츠카를 표방하고 있다. .

 

2.0리터 직분사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300ps, 최대토크400Nm을 발휘하는 EA888 evo4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새로운 비클 다이나믹스 매니저는 전자식 차동 잠금 장치(XDS)의 제어와 선택적 적응형 섀시 제어, DCC의 측면 역학 구성요소를 밀접하게 통합하고 있다. 표준 전자 기계식 프론트 액슬 잠금 차동장치가 처음으로 비클 다이나믹스 매니저의 네트워크에 포함되었다.

 

모든 드라이빙 다이내믹스 시스템을 네트워킹한다는 것은 골프 GTI 클럽스포츠가 기존 골프GTI보다 훨씬 더 정일한 제어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GTI 클럽스포츠의 러닝 기어 구성 요소를 이 독일 뉘르부르크링 북코스 트랙에 맞게 조정하는 뉘르부르크링 프로필도 프로그래밍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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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 얼굴에서는 GTI 모델에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허니컴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 트림과 더 큰 공기 역학적 윙이 헤드윈드에 대한 저항력을 제공한다. 뒤쪽에서는 두 부분으로 구성된 루프 스포일러가 특징이다. 이는 골프 GTI 클럽스포츠 전용이다. 프론트 스포일러와 리어 윙은 단순한 디자인 기능 이상으로 스포츠카의 다운포스를 크게 증가시켜 준다. 18 인치 알로이 휠이 표준. 

 

특수 디퓨저, 10mm 낮춘 차체, 더 넓은 사이드 실이 전체적으로 스포티한 인상을 강화하고 있다. 또 다른 새로운 기능으로는 타원형 테일 파이프가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원형 버전을 대체하며 하나의 테일 파이프가 차체의 왼쪽과 오른쪽에 배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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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프리미엄 스포츠 시트와 표준 7 단 듀얼 클러치 기어 박스용 천공 가죽, 그립 존과 패들이 있는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포함하여 수많은 GTI 전용 기능이 채용되어 있다. 알루미늄 페달과 기타 뛰어난 디테일이 GTI클럽스포츠만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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