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BMW 미니 20주년의 키워드는 전기, 크로스오버, 그리고 중국시장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0-28 10:09:47

본문

미니 브랜드가 로버에서 BMW로 인수되어 다시 탄생한지 20년이 지났다. 이 시점에서 미니는 전기 이동성의 확장, 크로스오버 및 프리미엄 컴팩트 부문 강화, 중국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중점으로 하는 전략 정비에 나서고 있다. 

 

20년 동안 BMW 미난 400만대 가량이 생산되어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61 년 전에 등장한 클래식 미니는 경제성을 바탕으로 스포츠성까지 갖춘 모델이었다면 2000 년에 출시 된 2 세대 미니는 디젤 엔진 등의 도입으로 소비자와의 친화성을 높였다.  2008 년 미니는 BMW 그룹의 전기 자동차 분야의 선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했니다. MINI E는 작은 시리즈로 생산되었으며 일상적인 교통에서 전기 자동차 사용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수집하기 위해 현장 시험에 사용되었다.

 

앞으로 미니는 전 세계 고객이 완전히 전동화된 모델 제품군으로 배기 가스 없는 운전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물론 시장에 따라 가솔린 및 디젤 엔진을 제공한다. 이는 드라이브 트레인 전략의 두 가지 기둥을 통해 전 세계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한 Power of Choice 접근 방식이다. 

 

모든 전기 자동차의 미래 핵심 포트폴리오에는 소형차 부문의 새로운 크로스오버 모델인 미니 3 도어 해치 및 소형 크로스오버 모델이 포함된다. 브랜드의 소형차 모델과 소형 세그먼트의 크로스오버 모델은 내연 기관 버전도 있다. 미니 컨트리맨은 배터리 전기차 버전과 내연기관 버전이 동시에 라인업되는 것이다. 

 

크로스오버 시장의 전 세계적 성장으로부터 더 많은 혜택을 누리기 위해 MINI는 고객 요구 사항에 특별히 맞춰진 이 차량 부문의 제품 범위 확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미니는 이런 라인업 정비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국시장 전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미니 전체 생산대수의 10%가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런 성장을 배경으로 영국에서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e- 모빌리티를 위해 개발된 새로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배터리 전기차는 현지 제조업체인 장청자동차(Great Wall Motor)와 협력하여 2023 년부터 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이다. 이 벤처를 통해 미니는 중국 및 기타 글로벌 시장에서 무공해 운전에 대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