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언택트’ 무료 교육 플랫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의식 강화에 기여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1-19 10:44:38

본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 및 비대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전문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Mercedes-Benz MobileKids) 플레이더세이프티(Play the Safety)’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모바일키즈 플레이더세이프티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 복잡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나, 교육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새로운 교육 콘텐츠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가 보다 쉽게 교통안전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창의적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플레이더세이프티 온라인 교육 플랫폼은 ▲‘모키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컬러링’과 ▲‘모빌리티의 과거 및 현재 미니 스토리북’ 등 6세에서 13세 어린이가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2개 카테고리의 총 6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우선 ‘모키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컬러링’은 어린이가 지켜야할 기본 교통안전규칙 메시지와 함께 성인도 함께 지켜야할 운전습관에 대한 메시지를 색칠놀이를 통해 전달함으로써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수칙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모빌리티의 과거 및 현재 미니 스토리북’은 메르세데스-벤츠 및 모빌리티의 역사를 익히며 어린이 스스로 창의적으로 문장을 구성하고 교통안전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제작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향후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진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교통안전규칙 등을 배울 수 있도록 보드게임키트 무료 배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기회를 확대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김지섭 의장 직무대행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교육의 기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마련했다”며 “누구든지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어린이 안전에 필수적인 교통안전규칙을 즐겁게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어린이 스스로 교통안전에 대해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플레이더세이프티’ 캠페인을 비롯해 독일 다임러 본사의 교통안전 교육 프로그램인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Mercedes-Benz MobileKids)’를 도입해 국내 실정에 맞춰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체험형 교육키트를 활용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플레이더세이프티 온라인 교육 플랫폼의 콘텐츠는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키즈 공식 홈페이지(https://www.mobilekids.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