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포르쉐와 태그 호이어,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2-12 11:29:47

본문

포르쉐와 스위스 명품 시계 제조업체 인 태그 호이어가 2021년 2월 4일 전략적 브랜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전체적이고 장기적인 동맹의 틀 내에서 프리미엄 제조업체는 스포츠 대회와 제품 개발에 공동으로 접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첫 번째 단계로 파트너는 새로운 시계인 태그 호이어 카레라 포르쉐 크로노 그래프를 공개했다.

포르쉐 AG의 영업 및 마케팅 이사회 이사 인 데트레브 폰 플라덴(Detlev von Platen) “우리 브랜드와 TAG Heuer의 강한 우정은 수십 년 동안 존재 해 왔으며 이제 전략적 파트너십의 틀에서 다음 단계를 밟고 있다는 사실에 더욱 기쁘다 우리는 진정한 유산, 스릴 넘치는 스포츠 이벤트, 독특한 삶의 경험, 꿈의 성취 등 고객이 우리 둘에 대해 가장 좋아하는 것을 하나로 모았다. 우리 둘 다 커뮤니티를 위한 독특하고 마법 같은 순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이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호이어의 CEO 인 프레데릭 아르노 (Frédéric Arnault)는 “태그 호이어와 포르쉐는 물론 공통된 역사와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우리가 태도를 공유한다는 것이다.“포르쉐와 마찬가지로 우리는 항상 고성능을 추구하는 혁신 자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TAG 호이어와 포르쉐는 수십 년간의 긴밀한 만남을 거쳐 마침내 공식적으로 합쳐져 우리 브랜드와 우리가 추구하는 바 모두에 열정적 인 고객과 팬을 위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경험과 제품을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반세기가 넘도록 이어져 온 두 회사의 유산의 유사점은 포르쉐와 태그 호이어의 기업가들에게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에두아르드 호이어(Edouard Heuer)와 페르디난트 포르쉐(Ferdinand Porsche)는 비전이 선택한 분야를 영원히 바꿔 놓은 개척자였다. 호이어는 최초로 제작된 크로노 그래프를 담당했고 포르쉐는 새로운 전기 휠 허브 모터를 제작했다. 이 두 가지 업적은 11 년 간격으로 파리에서 열린 세계 박람회에서 메달을 획득했다. 호이어는 1889 년에 영예를 얻었으며 이러한 혁신을 갖춘 최초의 로너-포르쉐 일렉트로 모빌은 1900 년 파리 엑스포에서 발표됐다.

그러나 오늘날 파트너십의 진정한 초석은 브랜드 창립자의 후손이다. 페르디난트 포르쉐의 아들 인 페르디난트 안톤 언스트(Ferdinand Anton Ernst : Ferry)는 1931 년 22 세에 아버지의 엔지니어링 사무실에 합류하여 1948 년에 가족 이름을 가진 자동차 브랜드를 설립했다. 몇 년 안에 포르쉐의 이름은 뗄 수없이 연결될 것이다. 1954 년 카레라 파나메리카나 레이스에서 동급 우승을 포함하여 전 세계에서 레이스 트랙의 성공을 거두었다. 성공적인 참가를 기리기 위해 포르쉐는 현재 가장 강력한 스포츠카 엔진을 '카레라'라고 부른다.

에두아르드 호이어의 증손자 잭은 수십년 동안 가족 회사를 이끌었다. 1963 년에 그는 운전자가 액션의 열기 속에서 시간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설계된 최초의 호이어 카레라 크로노 그래프를 만들었다. 잭 호이어는 또한 최초의 스퀘어 형 방수 자동 크로노 그래프 시계인 호이어 모나코를 담당했다. 그 이름은 모나코 그랑프리와 1968 년부터 1970 년까지 포르쉐가 911 모델로 3 년 연속 우승한 공국의 유명한 몬테카를로 랠리를 떠 올리게 했다.

포르쉐 911이 자동차를 위해 했던 것처럼 호이어 모나코는 전통적인 시계 제조의 익숙한 디자인 코드를 깨뜨렸다. 그 혁신은 상당한 재정적 비용으로 이루어졌고 값 비싼 광고 캠페인의 대안으로 잭 호이어는 스위스에 기반을 둔 레이싱 드라이버인 프리보그(Fribourg)와 포르쉐 딜러 조 시퍼트(Jo Siffert)와 후원 계약을 맺어 유명한 스포츠카 제조업체에 대한 브랜드의 연결을 더욱 강화했다.

2005 년 “Live Fast, Die Young”시사회에서 잭 호이어는 계약 조건을 기억했다. 또한 그는 우리의 시계를 도매 가격으로 구입하여 상당한 수익을 내고 경주 친구들에게 재판매할 수 있었다. 1969 년 시즌이 끝날 때까지 목장의 절반이 호이어 시계를 착용했기 때문에 그는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70 년 르망 촬영 당시 스티브 맥퀸이 레이싱 슈트에 호이어 로고를 달게 한 것은 바로 이 연결 때문이었다. 

TAG 그룹에 매각된 호이어는 1980 년대 중반에 TAG 호이어가 됐다. 현재 포르쉐와 TAG 호이어는 맥라렌팀이 1984 년 니키 라우다(Niki Lauda), 1985 년 및 1986 년 알랭 프로스트(Alain Prost)에 이어 3 회 연속 F1 세계 타이틀을 획득 할 수 있는 TAG 터보 엔진을 공동 개발 및 생산했다. 1999 년에 포르쉐와 TAG 호이어와의 관계는 욱 강해졌다. 포르쉐 카레라컵과 수퍼컵 대회, 내구세계챔피언십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포르쉐는 2019 년에 태그 호이어를 타이틀 및 타이밍 파트너로 해 자체 포뮬러 E 팀을 구성하여 더욱 강력하고 광범위한 협업의 출발점이 됐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