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BMW그룹, 생산현장에서 인고지능 기반 익명화 솔루션 활용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4-09 19:42:52

본문

BMW 그룹이 2021년 4월 9일, 생산 현장에서 사진과 동영상 속 사물을 익명화 할 수 있는 인공 지능 (AI) 기반 익명화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BMW 라벨링 도구 라이트(Lite)를 기반으로 하는 알고리즘 (github.com/BMW-InnovationLab)은 관련 정보의 표적 보호를 가능하게 한다고 밝혔다. 사용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 도구는 AI를 사용하여 물체나 사람을 차단하거나 흐리게 하며 익명화의 세분성과 정도를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BMW 그룹은 생산시 물체 감지를 위해 인공 지능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매우 가변적인 경계 조건에서도 특히 높은 수준의 견고성을 제공한다. AI 기반 이미지 처리는 이러한 방식으로 프리미엄 품질을 유지하는 데 기여한다고 한다. 최근 출시된 익명화 솔루션도 인공 지능에 의존한다. AI는 기능에 따라 이미지 영역을 자동으로 분류하므로, 예를 들어 생산 현장에서 사진을 처리할 때 인식 할 수 없게 만들어야 하는 모든 영역을 차단할 수 있다. 다양한 익명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진 또는 비디오의 각 영역을 흐리게 하거나, 어둡게 하거나, 픽셀화할 수 있다.

사용되는 주요 기술은 사용자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사진에 라벨을 붙이고 AI를 훈련시킬 수 있는 BMW 라벨링 도구 라이트다. 

코드가없는 AI를 통해 생산 직원은 개별 프로세스에서 지원할 자체 인공 지능 솔루션을 만들 수 있다. 새로운 모듈식 익명화 알고리즘을 통해 사진을 자동으로 처리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BMW 생산 시스템에서 사람이 있는 영역은 의도적으로 인식 할 수 없게 된다. 이 AI 기반 익명화 솔루션 덕분에 이미지 처리 시스템 사용에 제한이 없다.

게시 된 알고리즘은 전 세계의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소스 코드를 보고 수정하고 추가로 개발할 수 있다. 현재 무료로 제공되는 이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특별한 기능은 플러그 앤 플레이 원칙에 기반한 간단하고 복잡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이다. 

 BMW 그룹은 2019 년 처음으로 생산 시스템에 사용되는 엄선된 AI 알고리즘을 발표했다. 생산 및 물류 분야에서 인공 지능 (AI)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특히 단조롭거나 피곤한 제어 작업에서 직원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AI 애플리케이션은 BMW 그룹 생산 시스템에서 이미지의 물체를 인식하고 분류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이는 모든 차량이 주문에 따라 맞춤형 구성으로 제작되고 모든 구성품이 완벽한 상태에 있도록 보장한다. 익명화 알고리즘의 또 다른 적용 분야는 자율 스마트 물류 로봇인 STR의 개발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