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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콜벳 Z06 공개- 5.5리터 V8 엔진 탑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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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10-27 17:2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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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가 2021년 10월 26일, 신형 콜벳 Z06을 공개했다. 아메리칸 슈퍼카라는 슬로건 아래 쿠페와 컨버터블이 설정됐다. 콜벳 Z06은 고성능 콜벳으로 기존 6.2리터 V형 8기통 수퍼차저(650hp/89.8kgm)가 5.5리터 V형 8기통 가솔린으로 바뀌었다. 최대출격 670마력/8,400rpm, 최대토크 63.6kgm를 발휘한다. 출력은 20마력 증강됐지만 토크는 낮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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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600rpm 레드존부터 전체 레이싱 스타일의 드라이 섬프 시스템과 전용 유도 및 배기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엔진은 완전히 새로운 감성을 추구하고 있다. DOHC화되어 티타늄 흡기 밸브와 나트륨 충진 배기 밸브를 지지하는 듀얼 코일 밸브 스프링을 사용한다. 단조 알루미늄 피스톤과 단조 티타늄 연결 봉으로 중량 감소와 높은 강도를 추구하고 있다. 새롭게 개발된 액티브 스플릿 흡기 매니폴드도 채용됐다. 

 

변속기는 7단 MT와 8단 AT가 설정된다. 8단 AT 사양은 패들 시프트가 있다. 0-96km/h 가속성능은 7단 MT가 3.2초, 8단 AT는 2.95초. 0-400m 가속성능은 7단 MT 11.2초, 8단 10.95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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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테리어는 현행 콜벳의 공기역학, 핸들링 및 냉각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넓은 펜더를 채용해 직경이 크고 편평률이 높은 타이어를 장착할 수 있다.

 

앞 얼굴은 콜벳 레이싱카 C8. R과 마찬가지로 개구부가 대형화되ㅏ어 엔진, 브레이크 및 트랜스액슬의 냉각 성능을 개선하고 써키트에서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공격적인 공기역학 적 패키지는 코너링 시 그립과 고속 안정성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전용 프런트 립 스포일러와 리어 스포일러도 장착되어 있다. 옵션인 카본 파이버 에어로 패키지는 더 큰 프론트 립 스포일러, 프론트 코너 카나드, 대형 리어 윙 및 언더바디 에어로 스트레인으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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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쪽에서는 중앙에 플로팅 배기 베젤이 있는 전용 디자인을 채용했다. 이는 배기 노트의 정확한 튜닝을 가능하게 한다. 와이드화된 리어 펜더에는 냉각성능을 높여주는 대형 에어 인테이크가 설계되어 있다.

 

서스펜션은 마그네틱 실렉티브 라이드 컨트롤 4.0이 기본사양으로 장착되어 있다. 드라이버 모드 실렉터를 사용해 통상 주행을 강조하는 모드와 써키트 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론치 컨트롤도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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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ZP. 크기는 앞 275/30ZR20, 뒤 345/25ZR21. 트레드는 베이스 모델에 비해 앞 30mm, 뒤40mm 확대됐다. 브렘보제 브레이크의 로터 직경은 앞370mm, 뒤 380mm. 앞 캘리퍼는 베이스 모델 4 개의 피스톤에서 6 개의 피스톤화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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