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T&E, 작물 바이오 연료 사용 중단 촉구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6-29 08:57:54

본문

T&E(운송과 환경)가 2022년 6월 22일, 유럽은 매일 1,900만병에 해당하는 1만 7,000 톤 이상의 유채와 해바라기 기름을 태우고 있다며 연료보다 식량의 우선순위를 정하고 작물 바이오연료의 사용을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T&E의 바이오연료 캠페인 활동가인 마이크 마라렌스는 "슈퍼마켓은 식물성 기름을 배급해야 했고 가격은 치솟고 있다. 동시에, 우리는 매일 수천 톤의 해바라기와 유채 기름을 차에 태우고 있습니다. 부족한 시기에 우리는 연료보다 음식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는 전세계 해바라기 기름 수출의 40 %를 차지하며 유채 기름의 유럽 최대 공급 업체이기도 하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식량 수출 봉쇄는 공급에 상당한 압력을 가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가격은 전년도보다 최대 두 배 반 정도 높아졌다. 예를 들어, 독일에서는 식용유가 가격 인상이 가장 높은 여섯 가지 식품 범주 중 하나다.

 

이것은 바이오 연료에 식물성 기름을 사용함으로써 악화되고 있다. 세계 식물성 기름 생산량의 18 %가 바이오 디젤로 이동한다. 거의 모든 것이 인간의 소비에 적합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유럽은 이 지역에서 소비되는 모든 유채의 58 %와 해바라기 기름의 9 %를 자동차와 트럭에 넣었다고 T&E는 지적했다.

 

식량 가격 인플레이션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빈곤으로 몰아 넣고 있다. T&E는 이전에 유럽이 매일 자동차에 1만톤의 밀을 태우고 있으며, 수입에 크게 의존하는 이집트와 같은 국가들에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것은 최근 몇 주 동안 전 세계 정부가 석유를 포함한 주요 식량 작물에 수출 제한을 가함으로써 더욱 악화됐다. 최근 인도네시아는 현지 가격 안정을 위해 팜유 수출을 일시적으로 금지했다. 동시에 유럽은 상당한 양의 팜유 (유럽에서 소비되는 야자의 50 %)와 콩기름 (32 %)을 자동차와 트럭에 동력을 공급한다.

 

T&E의 바이오연료 운동가인 마이크 마라렌스는 "유럽 정부는 작물 바이오 연료에 대한 수요를 인위적으로 늘리기 위해 녹색 연료법을 사용했다. 그들은 이것을 막을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책 입안자들은 식량 작물 바이오 연료에 대한 지원을 지금 중단하고 증가하는 세계 식량 재앙을 피할 수 있도록 도와야한다. "고 말했다.

 

EU는 현재 녹색 연료법인 신재생에너지 지침 (Renewable Energy Directive)에서 작물 바이오 연료를 장려하고 있으며, T & E는 이전에 "EU가 기후의 이름으로 한 가장 멍청한 일"이라고 묘사 한 정책이다. 작물 바이오 연료의 현재 상한선은 2020 년 수준으로 설정되며 최대 7 %다. 팜 기반 바이오 연료에 대한 지원은 2030 년까지 끝날 예정이지만, T & E는 정책 입안자들에게 모든 작물 바이오 연료에 대한 지원을 중단 할 것을 촉구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