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르노코리아자동차, 메타버스에 모빌리티 경험 허브 조성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3-05-26 09:09:31

본문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 이하 르노코리아)가 더 샌드박스의 메타버스 공간에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르노코리아허브(RENAULT KOREA-Hub)를 조성한다.

 

르노코리아허브는 올 가을 본격 운영을 목표로 5월 25일 랜드 세일을 시작한 더 샌드박스의 두 번째 케이버스(K-verse) 자리에 위치한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한류 라이징’이란 부제가 붙은 이번 두 번째 케이버스 랜드 세일은 르노코리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파트너사들과 이웃한 위치의 랜드를 구매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국내 완성차 중 최초로 더 샌드박스에 조성되는 르노코리아허브는 나만의 디자인을 담은 차량 개발, 자동차와 함께하는 흥미로운 일상 등 자동차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험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또한 복셀(Voxel) 형태로 구현된 르노코리아 차량 전시와 함께, 르노코리아만의 특별한 기술, 디자인 철학, 각 차량들에 담긴 다양한 스토리 경험 등도 가능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메타버스와 NFT를 주축으로 다양한 웹3.0 기반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 말하고, “이번 르노코리아허브와 같이 고객들의 모빌리티 경험을 디지털라이프와 연결해 가는 르노코리아의 프로젝트는 향후 AI 기술과의 결합 등으로 더욱 발전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고객들의 실제 모빌리티 환경과 디지털라이프를 연결해 가는 작업을 디지털 여정(Digital Journey)으로 명명하고, 지난해 7월 알타바그룹, 9월 더 샌드박스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르노코리아만의 디지털 여정을 개발해 오고 있다.

 

지난해 10월 첫 프로젝트로 메타버스에서 나만의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 NFT로 발행하는 ‘Create Your Epic Car’ 캠페인, 11월에는 XM3 E-TECH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춰 메타버스 공간에서 고객들이 신차를 경험하는 메타 언팩트(Meta Unpacked)를 진행했다. 올해 들어서는 서울모빌리티쇼 R:Xperience(르노 익스피리언스)존, 강남 신세계 팝업 인 서울 등에서 르노코리아의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인카페이먼트 체험과 함께 AI 아바타 체험존, create your SM6 캠페인존을 운영하며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고객들이 르노코리아의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AI 기술로 나만의 SM6를 새롭게 창작해 NFT로 만드는 'create your SM6'의 경우 5월 캠페인 기간 동안 약 2만 건 가까운 고객 참여를 기록한 바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