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금호타이어, 2012 크라이슬러 신차 닷지 다트에 OE공급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2-06-12 12:41:42

본문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 www.kumhotire.com)가 북미 지역에 첫 선을 보인 크라이슬러의 신차 ‘닷지 다트(Dodge Dart)’에 OE(신차용)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0일 밝혔다.

북미 지역은 세계 최대 타이어 시장으로 금호타이어는 북미지역본부(LA)와 북미기술연구소(애크런) 설립 이후 현지의 지형과 기후, 도로상황에 적합하면서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주력한 결과 현재 UHP(초고성능) 타이어를 포함한 교체용 타이어(RE)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06년 크라이슬러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의 ‘빅 3’ 완성차 업체인 크라이슬러, 포드, GM 모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닷지 다트는 크라이슬러와 피아트가 손잡고 개발한 4도어 콤팩트(준중형) 세단으로 올해 초 2012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이후 화제를 모았다. 특히 닷지 다트는 SUV, 픽업트럭으로 유명한 닷지 브랜드의 콤팩트 세단으로 크라이슬러가 피아트 그룹에 인수된 이후 북미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모델로 이번에 금호타이어의 솔루스(SOLUS) 브랜드 제품으로 장착돼 출시된다.

솔루스는 금호타이어의 승용차 타이어 제품 브랜드로 승차감을 높이고 소음을 최소화해 고속주행에서도 탁월한 안전성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타이어다. 금호타이어는 닷지 다트에 솔루스 신차용 제품인 KH25의 ‘225/45R17’와 ‘205/55R16’ 의 2개 규격과 템포러리 타이어(T125/80R17)를 공급한다.

금호타이어는 크라이슬러와 2006년 계약을 체결하고, 세브링(Sebring), 닷지 저니(Dodge Journey), 그랜드 체로키(Grand Cherokee), 타운&컨츄리(Town&Country) 등에 이어 닷지 다트(Dodge Dart)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해오고 있다.

김재복 금호타이어 북미지역본부장은 “금호타이어는 1975년 최대 타이어 시장인 미국에 첫 진출하여 북미 지역의 빅3 완성차업체인 크라이슬러를 비롯한 GM, 포드 등 모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향후 북미 시장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글로벌 타이어 업체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북미 시장에서 미국 최대 온라인 타이어 판매 업체인 타이어랙(Tire Rack)에서 승용차용, SUV용에서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미국의 컨슈머 리포트에서 TOP3를 기록하는 등 품질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인기 대중 스포츠인 농구(NBA, 마이애미 히트, LA 레이커스), 풋볼(NFL, 뉴욕 제츠), 아이스하키(NHL, 밴쿠버 캐넉스) 등을 공식 후원하며, 적극적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특화유통점 ‘타이어 4 U’ 운영을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적합한 타이어 추천과 전문화, 표준화된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