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2018 CES - 캠시스, MRVS 솔루션 개발 참여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1-15 11:15:28

본문

캠시스는 CES2018에서 삼성전자가 선보인 차량용 솔루션 중 ‘Mirrorless Replacement Vision System’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글로벌 전장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했다고 15일 밝혔다.

 

‘Mirrorless Replacement Vision System(이하 MRVS)’은 차량 후방을 확인하기 위해 기존에 사용했던 사이드미러 (Side Mirror) (Side Mirror)를 HD급 카메라로 대체하고, 차량 내부의 룸미러 부분에 이를 보여줄 영상 디스플레이를 설치한 것이다. 사이드미러 부분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에 사람, 차량 등 장애물이 인식될 경우 경보를 울려 운전자에게 알린다.

 

‘MRVS 은 사이드미러 대비 연비 효율성과 안전성이 높아진다는 장점이 있다. 사이드미러는 고속 주행 시 공기 저항을 일으켜 연료를 더 많이 쓰게 하는데 반해 미러리스카는 공기 저항이 줄어들어 연비 효율은 높아지고, 차량 내 소음은 줄어든다. 또한, 뒷차의 헤드라이트 조명이 룸미러에 반사돼 운전자 시야를 가리는 현상이 없어지고, 운전자가 볼 수 있는 시야각이 넓어져 사각지대를 최소화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다.

 

캠시스는 MRVS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에서 HD급 카메라 및 드라이버 SW를 개발 지원했다.

 

사이드미러를 대체하는 고성능 카메라는 차량 주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는 역할을 담당하므로 자율주행차의 선결조건으로 꼽히고 있다. 사이드미러 대체용 고성능 카메라 사용에 대한 법적 기반도 구축된 상태다. 자동차 국제기준을 결정하는 유엔 자동차기준세계포럼(UNECE/WP29)은 카메라와 모니터 영상이 거울과 같은 수준으로 선명할 경우 사이드미러 설치 의무를 없애도록 안전 기준을 완화했다. 국내에서는 작년 1월 거울 방식의 사이드미러를 카메라모니터 시스템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자동차 관련 규칙(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을 개정했다.

 

박영태 대표는 “캠시스는 2013년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카메라 기반의 전장 부품 사업에 진출한 이후, 지속적으로 제품 연구개발에 매진한 결과 MRVS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었다”며 “이번 협력관계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전장사업부문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해 스마트카 솔루션 개발 협력사로 자리매김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