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 검색
  • 시승기검색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S*, 고성능 뉴 BMW X3 M와 뉴 X4 M에 장착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7-11 09:37:21

본문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4S* (MICHELIN Pilot Sport 4S*, 이하 미쉐린 PS4S*)가 뉴 BMW X3 M 및 X4 M 모델의 21 인치 여름용 타이어로 선택됐다.

21인치 경합금 휠을 장착한 신형 BMW X3 M과 X4 M 컴피티션 모델에는 초고성능 타이어 미쉐린 PS4S* (전륜 255/40ZR21 102Y, 후륜 265/40ZR21 105Y)가 장착된다. 이 제품은 복합 컴파운드를 사용한 비대칭 트레드 패턴과 강화된 아라미드 케이싱으로 뛰어난 접지력과 반응성, 제동력을 구현하였으며, 타이어에는 공인된 BMW 부품임을 나타내는 스타 마크(*)가 표기돼 있다.

미쉐린은 BMW M과 오랜 기간 긴밀한 관계를 맺어 왔으며 이전 모델들에도 미쉐린 타이어를 디자인해 제공해 왔다.1

​이 타이어들은 BMW M과 미쉐린이 3 년간에 걸쳐 공동 개발한 결과로, 개발 단계에서 약 800 개의 시제품 타이어와 1,400 개의 사전 제작(Pre-Production)  타이어가 독일 뉘르부르크링(Nurburgring)에서 생산되고 테스트 되었으며 BMW M의 엔지니어가 요구하는 성능 특성을 타이어에 전달할 수 있도록 프랑스 미라마(Miramas)와 라두(Ladoux)의 테스트 트랙에서 테스트되었다.

내구성이 뛰어난 레이싱 타이어를 위해 개발된 멀티 컴파운드 기술은 트레드의 각 부분에 다른 고무 컴파운드를 사용하여 성능을 미세 조정한다. 예를 들어, 외부 숄더는 코너링 중에 뛰어난 그립력과 내마모성을 제공하고 중간 리브는 조향 및 핸들링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내부 숄더는 수막을 제거하고 젖은 노면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타이어를 개발할 때 BMW M의 엔지니어들은 미쉐린에 마른노면 성능, 높은 접지력, 우수한 트랙 내구성 및 젖은 노면에서의 뛰어난 밸런스에 집중하도록 요청하였고, BMW M이 가진 스포티한 핸들링 감각이 스티어링 휠에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조율하였다. 또한, 전륜과 후륜의 크기가 비슷하다는 것은 미쉐린이 트레드 패턴과 컴파운드만으로 차량이 요구하는 특성을 잘 반영하였다는 것을 뜻한다. 이 기술들의 결합은 미쉐린 PS4S*가 BMW M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면서 다양한 도로환경에서의 그립력, 편안함, 안전성,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대한 성능이 균형을 이룬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쉐린의 엔지니어들은 타이어를 개발하면서 PS4S의 특징적인 영역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동시에 필요한 모든 분야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미쉐린 PS4S*가 장착된 BMW X3 M 및 X4 M의 드라이버들은 극한의 조건에서도 최고의 안전성과 긴 수명을 바탕으로 특별한 드라이빙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우측배너(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