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 검색
  • 시승기검색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2019, 업계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애프터마켓에서의 경쟁 지원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9-11-06 19:43:17

본문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는 OE와 애프터마켓의 최신 글로벌 트렌드를 깊이 파고 들고 부각 시킨다. 여러 영역과 행사들은 수리 및 유지 보수(Repair & Maintenance) 부문의 바디 & 페인트(Body & Paint) 같은 성장을 강조한다. 전시회는 또한 급증하는 서비스와 체인점 부문을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철저하게 조사하며, 번영하는 커스터마이징 문화에 대해 부연한다.

 

최근 몇 년간 자동차 애프터마켓은 업계에 필수적이고 강력한 수익원이 되었다. 보고에 의하면 세계 애프터마켓의 현재 가치는 8000억 유로 (6조 위안) 이라고 한다. 이것은 2030년까지 연간 3%의 성장이 예상되며, 이는 1조 2000억 유로 (9.2조 위안) 에 해당한다.

 

예상대로 중국은 애프터마켓의 세계 지분에 기여하는 핵심 국가로 빠르게 자리잡았다. 2017년 중국의 자동차 소유가 1억 2천 7백만대를 도달한 것이 밝혀지고, 애프터마켓은 1억 3천만 위안으로 평가되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애프터마켓이 2025년도에는 자동차 공급망 전체의 55%를 차지할 것을 암시한다. 이러한 증가는 자동차 소유의 증가 및 고객, 유통업자, 공급자 및 서비스 제공자 모두에게 많은 가능성을 끌어낼 수 있는 여러 신규 정부 계획에 의해 뒷받침 되어왔다.

 

이러한 이유들과 해당 분야의 극적인 영향을 미치는 현재의 변화에 뒤이어,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는 산업 전체의 플레이어들을 모을 것이다.


전시회는 또한 현재의 트렌드를 탐구하고, 애프터마켓 가치 사슬의 여러 단계를 걸쳐 다수의 혁신적인 기회를 양성한다.

 

 

수리 및 유지 보수(Repair & Maintenance) 부문의 새로운 인터랙티브 이벤트 개최

 

수리 및 유지보수(repair & maintenance) 산업 부문은 2027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6% 성장이 예상된다. 전시회는 변화하는 환경에서 관련된 전망을 강조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65,000 sqm 면적의 홀5.1 과 6.1에서는 수리 및 유지 부문 (Repair & Maintenance)의 메이저 플레이어인 Autel, Beta, Blue-Point, Bright, Dali, EAE, FLIR, GAOCHANG, Hofmann, Hunter, Jonnesway, Launch, Liberty, RAVAGLIOLI, SATA, Stertil-Koni, Tech, Triens, UNITE, Würth 등을 맞이한다.


이것에 더하여 이 부문은 중국에서 도로변 사고 복구의 증가에 필요성에 대응하여 충돌 수리도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예로 한 조사 결과는 충돌 수리 전문가의 고품질 서비스가 그 분야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것 중 하나란 것을 밝혀냈다.


그러므로 바디&페인트(Body & Paint) 같은 신제품 카테고리는 전시회의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1fbc98ef8af01df0cb6ec82ff7c4e317_1573036 

 

신제품 카테고리의 전시품목

 

• 차체 수리 – 그리드 보정 시스템, 바디 쉐이핑 장비, 용접 장비, 차체 측정 시스템, 기자재
• 스프레이 페인트 및 부식 방지– 스프레이 시스템 및 장비, 페인트, 부식 방지, 포인트 수리 및 보조재료
• 페인팅, 판금, 플라스틱 제품, 창문, 헤드라이트 및 림

 

CELETTE (France), GYS (France) 그리고 YATU (China) 같은 몇몇의 메이저 플레이어들은 바디 앤 페인트(Body & Paint) 부문에 처음 참가하며, 기존 전시자인 Baozhongbao, BETAG, Doocar, MAXIMA, Stronger, YOKISTAR등 과 함께 참가한다.

 

전시회에 기여하는 부대행사들도 전시회를 통해 진일보 할 것으로 기대되며, 신규 엑티비티들의 호스트로서 상하이에 데뷔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국가 바디샵에서는 자동차 커스텀 보닛을 직접 디자인하고, 바디 앤 페인트 월드 챔피언십 (Body & Paint World Championships)에서 완제품을 선보인다. 이러한 부대행사들은 이미 오토메카니카 버밍엄과 함께 요하네스버그, 두바이 그리고 멕시코 시티에서 압도적인 찬사를 받았다. 전문가 패널과 관중으로부터 선택된 우승자는 내년에 오토메카니카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그랜드 파이널에 타 지역 오토메카니카 행사의 우승자들과 함께 초대된다.

 

12월 4일 다른 곳에서 열리는 국제 바디샵 산업 심포지엄 중국 2019(International Bodyshop Industry Symposium (IBIS) China 2019) 에서는 중국 자동차 충돌 수리 산업의 영향력 있는 의사 결정권자들이 모인다.


연사는 주요 주제인 “포용 변혁: 중국 충돌 수리 시장의 기회 포착”을 논의한다.

 

 

어느 때 보다 밝게 빛난 커스터마이징

 

개인화, 안락함, 고급스러움에 대한 변화하는 소비자 문화는 커스터마이제이션이 시장의 중요한 분야가 되어 계속해서 미래의 산업 선장을 촉진할 것이라는 사실을 강하게 뒷받침해준다.


예를 들어, 글로벌 자동차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시장은 각각 2019년에 4000억 위안, 2020년도에는 2610억 위안을 초과 할 것이다. 애프터마켓의 3%밖에 차지하지 못한다는 통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신생인 이 분야는 중국에서 여전히 엄청난 기회를 가지고 있다.


오토메카니카 상하이는 이 부문의 성장 잠재력을 인지하고 6.2홀과 7.2홀에 커스터마이징을 전시한다.
 

Azoza, Manjie, MP Concepts, Shuangxing Color Plastic, STRONA, TEIN Far East, Unionevo, WINBO, XINHAI AIDO, YAKIMA 등 같은 전시업체는 최신 제품과 자동차 레이싱 서비스 및 기술, 조명, 레저 드라이브와 엔터테이먼트 및 경량화를 제시함으로써 행사에 부응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기대되는 영역인 모터스포츠 & 고성능 (Motorsport & High Performance) Zone도 다시 돌아 올 것이다. 이 영역은 국제 모터 스포츠 경주 대회와 고성능 차량을 위한 개조된 부품들이 많은 이목을 끌 것이다.

 

1fbc98ef8af01df0cb6ec82ff7c4e317_1573036 

 

애프터마켓을 위한 디지털 수단에 중점

 

공급망 및 체인점(Supply Chain and Chain Store) 영역은 또한 애프터마켓에서 고객들과 연결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기술을 원활하게 통합하는 업체들을 포용하면서 전시회의 핵심적인 부분이 됐다.

 

방문객들은 자동차 부품, 서비스, 체인점, 보험, 중고차, 워크샵 데이터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전자 상거래를 위한 공급망 플랫폼을 전문으로 하는 많은 브랜드들을 답사 할 수 있을 것이다.

 

ARROW, Auto Finance & Service, Bangbang, Baturu, Carzone, Casstime, Cheling Network, eBay, EUROREPAR, Huasheng, Keeper Pro Shop, KZMALL, Mancando 등의 업체들은 이미 참가를 확정했다.

 

“애프터마켓 게임이 계속해서 변화함에 따라 플레이어들도 변화하고 전시회장에서 신규 업체들과 기존의 유력 업체들이 급속한 발전을 수용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이 부문에서 더 많은 기회들이 점점 다이나믹하고 경쟁적인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회사들이 강력한 가치 체인 공간을 창출하고 있는 것에 이견이 없습니다.” Mr Cheng Yongshun (부회장, China National Machinery Industry International)

 

다른 곳에서는 부가가치 프린지 프로그램 행사들이 쇼 플로어에서 실행되는 많은 테마들을 확대 시킬 것이다. 참가자는 자동차 산업 애프터마켓 서밋 2019 (Automotive Aftermarket Summit 2019) AIAG 자동차 부품 구매 리더십 및 공급 서밋 2019 (AIAG Auto Parts Purchasing Leadership and Suppliers Summit 2019)과 중국 충돌 산업 서밋(China Collision Industry Summit)을 통하여 업계 애프터마켓의 현재와 글로벌 업데이트를 유지할 수 있다.

 

올해 오토메카니카 상하이 전시회는 2019년 12월 3일 – 6일, 상하이 국립 전시 컨벤션 센터에서 360,000 sqm 전시 공간 및 6,320여개의 참가 업체들과 함께 개최한다.  제 15회 오토메카니카 상하이의 더 자세한 정보는 메쎄프랑크푸르트 홍콩(HK) Ltd. +852 2802 7728 또는 auto@hongkong.messefrankfurt.com로 문의하면 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