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NXP, i.MX RT106L 크로스오버 MCU 기반의 원거리 오프라인 음성 제어 솔루션 전면 출시 발표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2-26 12:06:30

본문

NXP 반도체는 자사의 음성 솔루션 SLN-LOCAL-IOT 출시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맞춤형 호출어와 로컬 명령어로 원거리 음성 제어 실행에 필요한 전체 하드웨어 모듈 설계와 관련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다. 광범위한 스마트 홈, 상업 및 산업 시장의 임베디드 음성 제어 시장 수요에 대응하는 i.MX RT106L 크로스오버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기반으로 하는 솔루션이다.


 

NXP가 i.MX RT106L MCU 기반의 음성 제어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OEM은 이제 생산 준비를 완전히 갖춘 솔루션을 활용해서 시스템 비용과 시장 출시 시간을 현격하게 줄일 수 있게 되었다. 이 솔루션은 최종 사용자들에게 저지연, 핸즈 프리 경험을 비공개로 안전하게 제공한다. 또한, 이 로컬 음성 제어 솔루션은 클라우드 커넥티비티와 관련된 비용과 복잡성을 제거하고, 오디오가 바로 장치에서 처리되도록 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세계 최고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소노스(Sono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구현된 머신 러닝 기반의 통합형 자동 음성 인식(ASR) 기술을 통해 이와 같은 기능이 달성되었다. 소노스는 최근 비즈니스, 제품 및 서비스 관련 임베디드 음성 인식 소프트웨어 분야 선구 업체인 스닙스(Snips)를 인수한바 있다.


 

조셉 뒤로(Joseph Dureau), 소노스(Sonos)의 음성 경험(Voice Experience) 부문 부사장은 “소노스의 음성 명령어(Voice Commands)를 기반으로 하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을 출시하기 위한 NXP와의 협업으로, 프라이버시 우려를 불식시키면서 가정과 직장에서 전혀 끊김 없는 일관된 경험을 최종 사용자들에 제공하는 첨단 오프라인 음성 제어 솔루션을 신속하게 개발 및 출시하고자 하는 OEM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유연성과 속도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i.MX RT106L 크로스오버 마이크로컨트롤러(MCU) 관련 정보

i.MX RT106L은 오프라인 임베디드 로컬 음성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하는 i.MX RT1060 크로스오버 MCU 제품군 중 하나로 엣지 적용 준비를 갖춘 솔루션별 크로스오버 MCU이다. 최고 600 MHz 속도로 작동하는 NXP의 Arm® 코어텍스®-M7 코어 첨단 실행이 적용되었다. i.MX RT106L 프로세서는 소노스 기술이 적용된 음성 명령어 기술, 머신 러닝 원거리 오디오 앞단, 음향에코제거(AEC), 바지-인(barge-in), 주변소음제거(ANR), 빔포밍(beamforming), 재생 처리 등 많은 추가 기능이 포함된 NXP의 턴키 로컬 음성 제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하도록 라이선스를 받았다. 음성 제어 기능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i.MX RT106L MCU는 대부분의 IoT 제품 실행에서 주 MCU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 및 시장 출시
SLN-LOCAL-IOT 개발 키트는 현재 출시된 상태로 구매 가능하며, 권장소비자가격(MSRP)은 $149 USD이다. 이 키트 및 i.MX RT106L MCU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주문 정보와 함께 http://www.nxp.com/mcu-loc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