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콘티넨탈, 전기차 전용 타이어 설계 기술 공개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7-26 22:11:38

본문

콘티넨탈이 2020년 7월 24일 배터리 전기차를 비롯한 버스 및 트럭용 타이어를 특별히 설계했다고 밝혔다. 

전동화차는 기존 내연기관 차에 비해 무거우므로 이동시 도로에 더 많은 토크를 가해야 하며 탑승자에게는 거의 들리지 않아야 한다. 내연 엔진이 탑재된 모델보다 EV가 훨씬 더 조용하기 때문에 타이어 / 도로 소음을 최소로 제한해야 한다. 콘티넨탈은 ContiSilent 기술이라고 부르는 것을 사용하여 타이어에 폼 인레이를 추가하여 이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물론, 습식 및 건식 도로의 안전, 정밀한 조향, 짧은 제동 거리, 수막 주행 예방, 최대 주행 거리, 특히 전기 자동차에 매우 중요한, 매우 낮은 회전 저항과 같은 타이어의 전통적으로 예상되는 특성이 있다.

전동화차의 무게는 배터리에 달려 있으며 내연 기관의 연료 탱크 전체 무게를 초과한다. 하이브리드에는 엔진뿐만 아니라 전기 모터와 연료 탱크 및 강력한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다.

콘티넨탈이 개발한 제품은 트레드 패턴과 측벽 디자인 및 측벽에 대한 정보는 기존 모델과 매우 유사하다. 또한 EV 및 하이브리드용 타이어는 거의 모두 오리지널 장비 버전이므로 측벽의 필수 및 표준 정보도 OE 코드와 결합된다. 콘티넨탈은 또한 전기 노선 서비스 버스를 위한 Conti Urban HA3와 같은 전기 구동 요구에 맞는 상용차 타이어를 제조한다. 

한편, 2018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콘티넨탈은 특수 설계된 트레드 패턴과 측벽을 갖춘 전기 트럭 용 프로토 타입 타이어를 선보였다. "높고 좁은(tall-and-narrow)"개념에 따라, 직경이 큰 타이어는 실제 어디에서나 구름 저항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콘티넨탈의 전기 자동차 용 타이어 인 Conti.eContact는 원래 2012 년에 발표됐다. 이 모델은 현재 스마트 EQ Forfour에 사용되고 있다. 전기 자동차 및 하이브리드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 된 다른 모델 시리즈는 매우 낮은 회전 저항과 안전한 성능을 갖춘 EcoContact 6을 포함한다. 이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모델의 원래 장비로 널리 사용된다. 또한 콘티넨탈 포트폴리오에는 테슬라 모델 S와 같이 보다 스포티한 전기 자동차를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타이어인 초 고성능 SportContact 5도 포함되어 있다. 콘티넨탈은 현재 전기 자동차 및 하이브리드에 적합한 100여 개의 타이어 모델을 제조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