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클라리오스델코, 한국품질만족지수 자동차용 배터리 부문 ‘15년 연속 1위’ 달성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0-26 10:04:36

본문

클라리오스의 한국 지사인 클라리오스델코가 한국표준협회(KSA)가 선정한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 자동차용 배터리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클라리오스델코는 신뢰성, 접근성 등으로 평가되는 사용품질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으며,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지수에서도 역시 탁월함을 인정받아 2006년 이후 15년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특히 소비자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고객의 클라리오스델코에 대한 신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제품 및 서비스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 만족도 종합 지표이다. 성능과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정성, 접근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는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을 기준으로 매겨지는 감성품질지수로 이루어져 있으며, 소비자 만족도와 전문가 평가를 동시에 반영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매우 높은 지수로 알려져 있다.

델코 배터리는 특히 신뢰성과 접근성 및 이미지와 인지도 측면에서 최고점을 얻었다. 고객들에게 쌓인 신뢰와 프리미엄 이미지, 구매 편의성, 신속한 고객 서비스 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처럼 최고의 자동차 배터리 제조업체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한 클라리오스델코는 공급업체의 원자재 생산부터 내부 제조 공정과 검사, 출하에 이르기까지 평가 시스템의 품질을 고수하기 위해 글로벌 제품 및 공정 표준을 엄격히 준수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무결점 제품 생산을 위해 모든 공정마다 자동으로 제품을 검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그 중에서도 특허 받은 그리드 기술을 사용한 델코 AGM 배터리는 스타트-스톱(Start-stop)차량과 전기 수요가 높은 차량에 지원하며, 우수한 시동 출력, 사이클링 성능(cycling capability)과 신뢰성 등이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이에 따라 델코 AGM 배터리는 국내 여러 경쟁업체의 벤치마킹 모델이기도 하다. 전국 100여 곳의 델코 공식 대리점에서 델코 배터리를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배터리 점검 및 교체를 비롯하여 다양한 제품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30여 년 이상의 한국 시장 경험을 보유한 클라리오스델코는 배터리 수명이 다할 때까지 증류수를 보충할 필요가 없는 무보수(MF) 배터리를 국내 최초로 공급한 바 있다. 또한 상단 커버와 같은 높이의 통합 솔루션을 도입하여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을 개선한 배터리 손잡이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를 통해 애프터마켓 고객은 차량에 배터리 설치가 더 용이해졌다. 클라리오스델코는 차량 배터리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고수하는 한편, 빠르게 성장하는 미래 차량 에너지 저장 솔루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전 세계 에너지 저장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클라리오스는 130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 기준과 엄격한 통제 하에 지속적으로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다. 델코를 비롯하여 바르타, 옵티마, 맥, 엘티에이치, 헬리아 등 전 세계 자가 브랜드 배터리를 포함한 OE 고객과 애프터마켓을 위한 광범위하고 효율적인 배터리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기도 하다.

클라리오스의 아시아 지역 애프터마켓 담당 영업 이사인 가이 로크(Guy Locke)는 “클라리오스델코가 한국품질만족지수 자동차 배터리 부문 1위를 기록하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다”고 소감을 밝히면서, “15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함으로써 델코 배터리가 한국에서 가장 우수하고 품질이 좋은 자동차용 배터리임을 인정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과 전문성을 발판으로 가장 우수하고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클라리오스델코의 박용환 전무이사는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는 델코 배터리에 지속적인 신뢰를 보내주신 고객분들 덕분에 이루게 된 성과”라고 자평하며, “클라리오스는 에너지 저장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생산 표준을 준수하며 최상의 제품으로 고객의 믿음에 보답함은 물론,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