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온세미컨덕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3년 연속 편입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2-02 09:46:38

본문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가 지속가능한 사업 방식을 갖춘 기업을 선정하는 북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es)에 3년 연속 선정됐다.

 

DJSI는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미국의 S&P 다우존스(S&P Dow Jones)와 스위스 투자평가사 로베코샘(RobecoSAM)이 공통 집계하는 지수로, 기업 지배구조, 고객 관계, 환경 정책, 업무 환경, 사회적 활동 등 여러 항목을 평가해 우수한 지속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선정한다. 이는 지속가능성 고려사항을 포트폴리오에 반영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의 지표로 활용된다.

 

온세미컨덕터 윤리 및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담당 부사장 진 총(Jean Chong)은 “온세미컨덕터가 성장을 거듭하면서 인프라, 규모, 기술, 인력뿐 아니라 CSR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우리의 다양성, 사회권 및 인권, 윤리, 지속가능성 프로그램에 대한 헌신을 한 차원 높이고, 반도체 산업 내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추구해 온 결과에서 비롯된다”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 CSR 담당 선임 디렉터 테레사 헤이우드-맥칼리(Theresa Haywood-McCarley)는 “우리는 존중, 성실, 자주성이라는 핵심 가치에 따라 모든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고 있으며, 이러한 핵심 가치를 통해 고객과 파트너로부터 최고의 신뢰를 유지해오고 있다. 이번 결과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지속가능성 영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온세미컨덕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성취한 의미있는 성과라고 생각한다. 글로벌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더 나은 내일을 설계하기 위해 맡은 바에 최선을 다하는 태도는 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S&P 글로벌의 ESG 리서치 및 데이터 부분 글로벌 총괄 만지트 주스(Manjit Jus)는 “온세미컨덕터의 북미 DJSI 편입을 축하한다. DJSI 선정은 업계에서 지속가능한 선도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번 2020 DJSI 선정에 기록적인 수의 기업이 참여했고, 평가 기준 또한 엄격해졌다. 따라서, 이번 결과는 온세미컨덕터가 인류와 전세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헌신해온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고 말했다.

 

온세미컨덕터는 환경친화적 운영과 윤리적 사업 방식에 전념하는 기업으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온세미컨덕터는 ‘책임 있는 사업체 연합(RBA)’의 일원으로, 세계적 기업 윤리연구소인 에티스피어 재단(Ethisphere Institute)이 선정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으며,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으로 미국의 경제지 배런(Barron)이 선정한 100대 지속가능한 기업으로도 선정됐다. 이와 더불어, 2019년 온세미컨덕터는 글로벌 공급망 부문 환경·사회·윤리 성취도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상위 수준인 골드 등급을 부여 받았으며, 2020년에는 월드 파이낸스(World Finance)이 선정한 반도체 산업 분야에서 가장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온세미컨덕터의 CSR 보고서를 여기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