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EU, 새로운 타이어 라벨 도입 - 소비자에게 더 많은 정보 제공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1-20 08:32:29

본문

2021 년 5 월, 새로운 EU 타이어 라벨이 도입되어 소비자에게 타이어 특성에 대한보다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새 레이블에서는 구름 저항 및 습식 제동 성능 등급이 재구성되었으며 소음 성능은 이제 데시벨 수와 문자 A, B 또는 C로 표시된다. 최종 사용자는 라벨의 QR 코드를 스캔해 EU 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한 타이어에 대한 추가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또 다른 새로운 기능은 이것이 눈송이 테스트라고도 하는 EU 형식 승인 표준에 해당하는 스노우 그립이 있는 자동차 타이어인지 여부를 나타내는 두 개의 픽토그램 또는 새로운 ISO 표준에 따라 아이스 그립을 제공하는 스터드가 없는 타이어인지를 알 수 있다. 2021 년 5 월부터는 대형 상용차 타이어 (Class C3)에 대한 EU 타이어 라벨 정보도 제공한다.

새 레이블에서 클래스 A에서 C까지는 변경되지 않는다. C1 및 C2 타이어의 경우, 자동차 및 밴의 경우 이전에 구름 저항 및 습식 그립에 대해 클래스 E에 있던 타이어는 이전에 비어 있던 클래스 D에 할당되고 이전에 클래스 F 및 G에 있던 클래스는 E에 할당된다. 이렇게 해서 라벨이 더 명확하고 해석하기 쉽다고 밝혔다. 

afd5b4c4b50859122d58ffee76fcad3c_1611113

소비자는 타이어 라벨의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는 QR 코드를 스캔하여 각 타이어에 대한 추가 정보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QR 코드는 제품 정보 시트가 포함된 EPREL 데이터베이스 (EPREL = 유럽 에너지 라벨링 제품 레지스트리)에 대한 링크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특정 타이어에 대한 모든 라벨 값과 각 모델의 생산 시작 및 종료가 표시된다. 제품 정보 시트는 모두 타이어 제조업체가 개별적으로 EPREL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하며 과거와 마찬가지로 적절한 라벨 등급에 대한 할당도 각 제조업체에서 처리한다.

새로운 EU 타이어 라벨은 소비자가 더 연료 효율적인 타이어를 선택하는 동시에 제동 거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한다. 최종 사용자와 상업 운영자 모두에게 낮은 구름 저항을 가진 타이어를 선택하면 연료 비용 측면에서 상당한 절감은 물론 배기 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다. 습식 그립에 대한 명확한 정보는 교통 안전을 높이고 통과 소음에 대한 정보는 도로 교통에서 발생하는 소음 공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는 설명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