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미쉐린, 신형 포르쉐 911 GT3에 타이어 공급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2-23 11:14:35

본문

미쉐린에 따르면, 신형 포르쉐 911 GT3 (992)의 신차용 타이어(OE)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MICHELIN Pilot Sport Cup 2) 타이어가 탑재되며, 트랙에서의 성능을 한계까지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들에게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MICHELIN Pilot Sport Cup 2 R Connect)이 옵션으로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독일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Nürburgring Nordschleife) 20.8km 서킷 구간에서 포르쉐 911 GT3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를 장착하고 6분 59.927초의 랩타임을 기록했다. 자동차 성능 테스트에 자주 사용되는 20.6km 서킷 기준 랩타임은 6분 55.2초다.

 

이번 테스트를 진행한 신형 포르쉐 911 GT3에는 전면 255/35 ZR 20, 후면 315/30 ZR 21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를 장착했으며, 향후 출고될 차량은 같은 사이즈의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가 기본 장착된다.

 

이번 뉘르부르크링 테스트 준비과정에서 포르쉐는 호켄하임 레이스 서킷에서 3개의 다른 브랜드의 타이어를 테스트하였으며, 이 중 가장 뛰어난 트랙 성능을 발휘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를 최종 선택하게 됐다.

 

트랙에서 최고 성능을 발휘하기를 원하는 운전자를 위해 개발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R 커넥트 타이어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를 바탕으로 한 케이싱 디자인과 모터스포츠용 고무 컴파운드를 결합했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OE 타이어는 신형 포르쉐 911 GT3를 위해 특별히 설계됐으며,  새롭게 개발된 비대칭 바이-컴파운드가 특징이다.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는 최고 수준의 글로벌 모터 스포츠에서 개발된 기술이 잘 반영돼 있으며, 미쉐린의 ‘트랙 투 스트리트(Track to street)’ 철학에 따라 이 기술을 도로 운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운전자는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 타이어를 통해 최고 수준의 내구성, 접지력, 핸들링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일반 도로부터 까다로운 조건을 갖춘 경주용 트랙까지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이번 테스트를 진행한 포르쉐 테스트 드라이버인 라스 컨(Lars Kern)은 랩타임 기록 후 “신형 포르쉐 911 GT3와 미쉐린 타이어의 조합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균형 잡힌 느낌”으로, “접지력이 매우 뛰어나고 반응과 주행성이 다른 타이어와 차원이 다른 수준”이라고 밝혔다.

 

미쉐린은 지난 2020년 10월, 포르쉐 AG와 협력 계약이 4년 더 연장됐음을 밝힌 바 있다. 현재 미쉐린은 WEC GT 프로그램 및 포르쉐 모빌 1 슈퍼컵을 포함한 대부분의 국제 포르쉐 원메이크 컵 시리즈의 단독 파트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