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더큐티컴퍼니, 보쉬(Bosch)와 협력 ‘디지털 자동차 운전석’ 출시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ㅣ 사진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8-16 09:06:03

본문

애플리케이션 및 기기의 인터페이스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더큐티컴퍼니는 최고의 자동차 부품 기업 ’보쉬(Bosch)’와 협력하여 자사의 ’HMI 설계 및 개발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디지털화된 자동차 운전 공간)’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은 자동차 표준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오토사(AUTOSAR)를 기반으로 HMI(사람과 기계를 연결시키는 인터페이스,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를 개발하려는 자동차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간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기업을 위해 턴키(Turn key) 방식으로 일괄 제공한다.

자동차 분야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고급 기능 탑재와 함께 소비자에게 훨씬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했다. 시장조사기관 그랜드뷰리서치(Grand View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자동차 디지털 콕핏 시장의 연간 복합 성장률(compound annual growth rate of global automotive digital cockpits)은 2028년까지 매년 8.8%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더큐티컴퍼니(Qt)의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은 모든 오토모티브용 MPU(마이크로 프로세싱 유닛) 및 MCU(Micro Controller Unit, 마이크로 컨트롤러 유닛, 특정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한 전용 프로세서)에서 개발 및 설치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INTEGRITY RTOS, QNX Neutrino RTOS, Android Automotive OS, Automotive Grade Linux(AGL), AUTOSAR CLASSIC등을 포함한 모든 OS(운영 체제) 또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더큐티컴퍼니(Qt)와 보쉬의 협력을 통해 자동차 OEM 기업들은 전체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을 구축할 수 있으며, MCU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큐티HMI(Qt HMI)를 오토사 클래식(AUTOSAR CLASSIC) OS기반 플랫폼 상에 배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OEM기업들은 BOM(Bill of Material, 제조 원가, 부품 목록 보고서)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유려한 그래픽으로 표현되는 전체 운영 현황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여 업무 효율성과 안전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큐티HMI(Qt HMI)는 각 기업의 개발 요구 사항에 맞춰 확장 및 축소할 수 있으며,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재사용 및 확장 가능한 소스 코드로 제공되어, 제품 출시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시켜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다.

양사 통합 솔루션을 사용하면 HVAC(냉난방, 환기 및 공조) 시스템 및 전자 사이드미러 (electric mirrors)과 같은 모든 기능을 단일 SoC(시스템 온 칩)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추가 하드웨어를 구입할 필요가 없다. HMI(휴먼 머신 인터페이스)와 자동차 표준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오토사(AUTOSAR)를 통합함으로써, MPU 및 MCU에서 사용 가능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디지털 콕핏(디지털 운전석)내에서 안전을 가장 우선시할 수 있도록 강력한 시각적 화면도 제공한다.

더큐티컴퍼니(Qt)의 자동차 및 디자인 프로덕트 책임자(Head of Automotive and Design)인 미아오 루오(Miao Luo)는 “자동차 분야에서 디지털 경험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진화하고 있다. ’보쉬(Bosch)’와 협력하여 자사의 ’HMI 설계 및 개발 프레임워크’를 활용한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며, ”이제 차량 사용자는 고급기능을 갖춘 디지털 운전석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기억에 남을 만한 획기적인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MPU 및 MCU에서 HMI를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은 OEM기업들이 하드웨어에서 더 많은 컴퓨팅 기반 고급 기능을 추가할 수 있음을 의미하여, 이는 개발 비용 절감으로 이어질 것이다. 우리는 디지털 운전석을 위한 매우 경쟁력 있고 사용자 맞춤형 사용자 정의 가능한 HMI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이미 OEM 기업들은 이 플랫폼을 도입하여 상용화에 나서고 있다”라고 밝혔다.

더큐티컴퍼니(Qt)의 솔루션은 전 세계 기업에서 150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사용하고 있다. 더큐티컴퍼니는 IoT인프라 및 기기의 통합 관리도 지원한다. 더큐티컴퍼니(Qt)는 제품 개발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인터페이스 개발 플랫폼의 제공에 목표를 두고,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의 프로세스 및 피드백 주기를 간소화하여 빠른 개발과 시장 출시를 돕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