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스포트 F1이 2015 파워 유닛을 공개했다. 2015 파워 유닛은 올 시즌의 포뮬러 1을 위해 개발된 것이다. 작년 유닛 대비 모든 면에서 개선됐다. 내부 개선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 하"/> 르노 스포트 F1이 2015 파워 유닛을 공개했다. 2015 파워 유닛은 올 시즌의 포뮬러 1을 위해 개발된 것이다. 작년 유닛 대비 모든 면에서 개선됐다. 내부 개선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 하"/> 르노 스포트 F1, 2015 하이브리드 파워 유닛 공개 > | 모터스포츠 | 글로벌오토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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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스포트 F1, 2015 하이브리드 파워 유닛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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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한상기(hskm3@hanmail.net)
승인 2015-01-29 23: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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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스포트 F1이 2015 파워 유닛을 공개했다. 2015 파워 유닛은 올 시즌의 포뮬러 1을 위해 개발된 것이다. 작년 유닛 대비 모든 면에서 개선됐다. 내부 개선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 하는 동시에 내구성도 높였다. 올 시즌에는 인피니티 레드 불 레이싱과 토로 로쏘 팀에 공급된다.

 

르노 F1 팀에 따르면 2015 유닛은 2014 유닛 데뷔 6개월 전부터 개발이 시작됐다. 시즌 중에 얻어지는 데이터를 통해 유닛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그리고 작년 유닛 대비 많은 면에서 달라졌다. 규정이 바뀌면서 엔진의 연소실과 배기 시스템이 새롭게 개발됐고, 터빈의 효율도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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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른 장점으로는 무게 중심이다. 작년 유닛은 이미 최적의 배치를 자랑했지만 2015 유닛은 더욱 향상됐다. 섀시와 연결되는 구조를 간소화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내구성도 좋아졌다. 올해는 작년보다 하나 적은 4개의 유닛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내구성을 높이는 것도 중요한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새 유닛의 공식 이름은 르노 에너지 F1-2015 파워 유닛이다. 1.6 V6 터보 엔진과 ERS(Energy Recovery Systems), 전기 모터가 맞물린다. 2015 유닛의 최고 출력은 850마력이며 한 경기당 100kg의 연료를 사용할 수 있다. 엔진 단독으로는 600마력 내외의 출력을 발휘한다. 엔진의 최대 회전수는 1만 5,000 rpm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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