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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다카르 랠리 참가용 머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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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유일한(chepa@global-autonews.com)
승인 2016-12-30 14:4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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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가 2017년 1월 2일에 개최될 예정인 2017 다카르 랠리를 앞두고 대회 참가용 머신을 공개했다. 신형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제작된 신형 JCW 랠리 머신은 기존 모델이었던 미니 ALL4 레이싱을 계승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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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JCW 랠리 머신은 미니의 모터스포츠 파트너인 X-레이드와 함께 개발했다. 공기 역학, 온도 관리, 무게 분배, 무게 중심 낮추기와 새 엔진 매핑을 진행했으며, 랠리 우승을 위해 설계를 변경한 부분도 존재한다. 외형은 탄소 섬유와 케블라를 조합해 제작했으며, 안쪽에는 탄소섬유로 제작한 허니컴 구조를 적용했다. 외부에는 새 스폰서의 리버리를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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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신에는 BMW에서 공급받은 드라이섬프 방식의 3.0L 직렬 6 기통 터보차저 디젤 엔진을 탑재한다. 이 엔진은 규정 수치인 38 mm 구경의 공기 흐름 제한 장치를 적용했는데, 이와 같은 제한 속에서도 최고출력 340 마력, 최대토크 800 Nm를 발휘한다. 1,850 rpm이라는 낮은 회전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되는 것은 물론 연비도 개선했으며, 1시간 만에 엔진을 들어낼 수 있는 서브프레임을 적용해 정비 편의성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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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기는 SADEV의 6단 시퀸셜 변속기를 사용하며, 구동방식은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4륜구동을 계속 유지한다. 유랭식 전방, 후방 차동 장치를 적용해 동력 전달 효율을 높였으며, 아크라포비치에서 제작한 머플러를 적용했다. 머신의 전체 무게는 1,952 kg이며, 최고속도는 184 km/h에 달한다.

 

레이거 레이싱(Reiger Racing)에서 제작한 서스펜션은 쇼크 업쇼버와 스프링의 조정이 모두 가능하며, 휠 트레블은 250 mm에 달한다. 6피스톤 캘리퍼와 320mm 구경의 V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해 정지 능력을 높였고, 뒷바퀴 캘리퍼는 공기와 물로 냉각시킬 수 있도록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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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다카르 랠리는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볼리비다 등 3개국에서 9,000 km에 걸쳐 개최된다. 미니는 전 WRC 드라이버인 미코 히르보넨을 포함해 총 7대의 랠리 머신을 출전시킬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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