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한국타이어 1위부터 5위까지 석권, 압도적 성능으로 CJ 슈퍼레이스 석권

페이지 정보

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21-09-06 09:06:49

본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조항우 선수가 지난 5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린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삼성화재 6000 클래스 3라운드 강원국제모터페스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조항우 선수는 예선 1위 폴 포지션으로 경기를 시작해, 결승 1위까지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이며 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결선에서 조항우 선수는 선두자리를 내주지 않는 완벽한 질주를 보여줬다.

뒤를 이어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김종겸 선수가 결승선을 통과해 2위를 거머쥐었다. 김종겸 선수의 경우 앞선 2라운드에서 우승하며 +80kg 핸디캡 웨이트를 갖고 거머쥔 성적이라 더욱 놀라운 결과다.

3위도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서한GP’의 김중군 선수가 차지했다. 뒤를 이어 4위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의 최명길 선수, 5위는 ‘서한GP’의 정회원 선수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 3라운드 결승은 1위부터 5위까지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으로 채워지는 놀라운 장면이 펼쳐졌다. 또한 3라운드 예선 역시 1위부터 5위까지 한국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이 차지하기도 했다.

특히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는 참가한 3명의 선수 모두가 5위권 안에 들어서면서 팀 전체의 기량을 선보이는 위업을 달성했다.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는 현재 누적 팀 포인트도 가장 높다.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는 2017년~2019년 3년 연속 슈퍼 6000 클래스 종합 우승을 차지하고, 2018년 시즌에는 팀 챔피언십 타이틀 및 드라이버 챔피언십 1~3위를 달성하는 등 최상위 기량을 발휘해왔다. 올 시즌 2라운드와 3라운드에서 모두 트로피를 올리며, 다시 한 번 최종 챔피언을 향한 순항을 계속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약 70여 개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2015년부터 세계 최대 규모 내구레이스 ‘24시 시리즈’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내구성 강한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아시아 지역 단일 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큰 내구 GT 대회인 ‘슈퍼 다이큐 시리즈’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공식 후원 파트너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도 주도하고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