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혼다코리아, 녹 발생 관련 입장문 및 대 고객 특별 서비스 발표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2-13 00:56:18

본문

혼다코리아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녹 발생 이슈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발표하고 대 고객 특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입장문 전문은 아래와 같다.

 

 

혼다를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혼다를 믿고 사랑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혼다코리아는 신차에 녹이 발생한 것으로 인해, 차량의 기능과 안전성에 하자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오해를 불러 일으켜 고객님들께 막연한 불안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금번 녹 발생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당사의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일부 고객께서 한국소비자원에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하여 그 심의가 진행되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들과의 원만한 합의를 위해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위원회 심의과정에서 적극적인 조정안을 제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혼다 자동차는 최고수준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차량실내 부품에 강한 염해지역에서 10여년 이상에 해당하는 녹을 임의로 발생시켜 다양한 주행 조건(도로조건,
속도 등)에서 테스트한 결과 차체의 진동과 충격, 비틀림에도 해당 부품의 강도에 이상이 없고, 녹이 있는 차량과 없는 차량의 실내 공기로부터 부유물을 채취하여 비교 분석한 결과 차이가 없다는 실험결과를 한국소비자원 분쟁조정위원회에 제출한 바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부품 표면에 발생한 녹은 시간이 지나면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막연한 추측에 근거하여 녹이 하자에 해당한다고 인정하였으나, 혼다코리아㈜는 표면에 발생한 녹이 차량의 안전, 기능 및 성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위와 같은 실험결과를 토대로 부품 표면에 발생한 녹은 하자가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하고 싶습니다. 하자라고 본 한국소비자원의 이번 결정은 객관적, 과학적 입증 없는 추정과 개연성에 기반한 것으로 저희로서는 받아들일 수 없는 결정입니다.

 

그 동안 혼다코리아는 신차에 녹이 발생한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서, 부품의 제조 공정 및 유통 과정(협력업체), 혼다의 미국 공장의 제조 공정, 미국내 내륙 운송 및 한국까지의 해상운송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대하여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조사에 의하면 부품 제조 공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레스오일의 문제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금번에 발생된 녹은 하자가 아니지만, 향후 고객여러분들에게 오해와 걱정을 끼쳐드리지 않도록 도장 등의 대책을 강구하여 신차에서 녹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고자 합니다. 혼다는 신차에 녹이 발생하여 고객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조사한 바에 의하면 17년식 CR-V에서 주로 녹이 발생되었지만 이외 모델 및 연식을 보유하고 계시는 고객들 또한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계시다는 점 충분히 심사숙고하였습니다. 이에 혼다코리아는 이번 신차에 발생한 녹으로 고객여러분들께 오해와 심려를 끼쳐드린 것에 대해 죄송스러운 마음을 담아 17년식 CR-V고객뿐 아니라 등록 후 3년이내 고객까지 확대하여 약1만9천명 고객에게 약260억원에 상당하는 “대 고객 특별 서비스”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 다음 =============

[고객 특별 서비스 #1 ]
1) 대상모델 : 2017년식 CR-V, Accord 2.4/3.5, Civic.
2) 대상고객 : 2017년 8월 31일까지 신규 등록한 차량을 보유한 고객.
3) 대 고객 특별 서비스 내용 (약 190만원 상당의 혜택).
①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3년이내 재발시, 무상으로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제공.
② 일반보증 2년 연장 쿠폰, 오일교환 2회, 필터교환 1회 제공.
③ 대고객 위로 지원금 60만원 현금 지급.

 

[고객 특별 서비스 #2 ]
1) 대상모델
① CR-V, Accord 2.4/3.5 2014~2016년식.
② Civic 2014~2015년식.
③ Accord Hybrid 2017년식.
④ Odyssey 2014~2016년식.
⑤ Pilot 2014~2017년식.
⑥ HR-V 2016~2017년식.
2) 대상고객 : 2014년 9월 1일 ~ 2017년 8월 31일 신규 등록한 차량을 보유한 고객.


3) 대 고객 특별 서비스 내용 (약 120만원 상당의 혜택)
①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3년이내 재발시, 무상으로 녹제거 및 방청서비스 제공.
② 일반보증1년 연장 쿠폰, 오일교환 2회, 필터교환 1회 제공.
③ 대고객 위로 지원금 30만원 현금 지급.

 

자세한 내용 및 신청 방법은 당사 홈페이지를 참조 해주시길 바랍니다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는 혼다코리아는 앞으로 고객님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가장 높은 수준의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향후 혼다코리아는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폭 넓게 귀기울여 회사 정책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2월 12일

 

혼다코리아  대표이사  정 우 영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