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마그나, 르네사스와 함께 첨단 안전 기술 소개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8-05-18 17:15:55

본문

마그나는 반도체 솔루션 공급 업체인 르네사스 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 Corporation)와 함께 첨단 자율 주행 시스템(ADAS)의 양산화를 위해 비용 효율적이면서 소/중형 차량 용으로 설계된 3D 서라운드 뷰 시스템을 소개했다. 본 3D 서라운드 뷰 시스템은 스마트 카메라 및 서라운드 뷰 시스템에 최적화된, 르네사스의 고성능 저전력 시스템온칩(system-on-chip)을 탑재하였다. 자동차 회사들은 3D 서라운드 뷰 안전 기능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진화된 차량 기술들을 수많은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안전한 자동차 사회를 만드는 데 공헌하게 되었다.

 

마그나의 3D 서라운드 뷰 시스템은 주차 혹은 저속 주행 시 360도 파노라마 뷰를 제공하며 운전자를 보조해 주는 차량 카메라 시스템이다. 탑재된 물체 감지 기능이 운전자에게 경로의 장애물에 대해 경고해 주는 한편, 운전자는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주위 환경을 조정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마그나의 기존 주차 보조 시스템에서 제공된 조감도(bird’s-eye view) 기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써, 보다 사실적인 360도 주변 환경 뷰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유럽 OEM을 포함한 여러 자동차 회사들은 이미 3D 서라운드 뷰 시스템을 미래 자동차에 가장 먼저 통합 해야 할 기술로 여겨 깊은 관심을 표현하였다.

 

르네사스의 오토모티브 솔루션 그룹 수석 부사장인 신이치 요시오카(Shinichi Yoshioka)는 “자율 주행 시스템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의 동급 최고 자동차 반도체 전문 기술과 마그나의 세계적 수준의 차량 시스템 혁신 기술이 결합된 이번 협업은, 가치 있는 안전 기능들을 다양한 가격대로 소비자들에게 제공 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단계입니다. 다양한 자동차 세그먼트에 효율적인 비용의 3D 서라운드 뷰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밝혔다.

 

마그나 일렉트로닉스의 사장인 켈리 신(Kelei Shen)은 “이번 르네사스와의 협업은 서로 다른 다양한 자동차 세그먼트에 최적화된, 비용 효율적인 반자율 주행 기술들을 어떠한 방식으로 공동 개발하여 소개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 훌륭한 사례입니다. 우리의 장점들을 결합함으로써, 더 많은 차량과 운전자들에게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 및 안전 기술을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라고 밝혔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