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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트럭, 두 가지 새로운 안전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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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09-25 09:0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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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트럭이 자동 제동 기능이 있는 액티브 사이드가드 어시스트와 자동 비상 정지 기능이있는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2를 2021 년 6 월부터 실차에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수년 전 독일 연방화물 운송, 물류 및 폐기물 처리 협회 및 운송 산업 무역 협회와 보험 회사가 1,000 대 이상의 차량을 대상으로 한 현장 테스트에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장착된 트럭은 같은 유형의 기준 차량보다 사고 확률이 34 % 낮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개발한 자동 제동 기능이 있는 액티브 사이드 가드 어시스트는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보행자 또는 자전거 운전자가 조수석으로 이동하는 것을 경고 할뿐만 아니라 또한 운전자가 경고음에 반응하지 않을 경우 차량 정지까지 최대 20km / h의 회전 속도로 자동 제동 기동을 시작한다. 스티어링 각도를 통해 ASGA는 이러한 제동 조작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이상적으로 충돌 가능성을 방지 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트럭은 자동 제동 기능이 있는 이러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전 세계 최초의 트럭 제조업체로서 중상 또는 치명적 부상으로 인한 우회전 사고의 수를 더욱 줄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상 정지 기능이 있는 액티브 드라이브 어시스트 2는 신형 악트로스를 부분 자율 주행 (SAE 레벨 2)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양산 트럭으로 바꾸어준다. 특정 전제 조건에서 트럭의 종 방향 및 횡 방향 안내에서 운전자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하고, 충분한 곡선 반경 또는 명확하게 보이는 도로 표시와 같은 필요한 시스템 조건이 충족되면 가속 및 조향 할 수 있다. 운전자가 앞 차량에 너무 가까이 다가 가면 ADA는 자동으로 트럭을 제동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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