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볼보, 카메라와 센서로 운전자를 지원하고 산만함을 줄인다.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0-20 08:26:43

본문

자동차 내부의 스마트폰과 터치 스크린의 등장은 운전을 방해하는 위험에 대한 논쟁을 불러 일으켰다. 그러나 볼보자동차의 안전 전문가들은 산만함은 어쩔 수 없는 삶의 사실이며 일상적인 출퇴근길에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해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말한다.

볼보의 자체 안전 연구 및 행동 과학 연구에 따르면 차량 내부의 최신 기술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산만함을 줄이고 도로 안전을 강화하며 사람들이 더 나은 운전자가 되도록 도울 수 있다고 한다.

볼보 안전센터의 책임자인 말린 에크홀름(Malin Ekholm)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전화와 화면이 현대 운전자의 유일한 재앙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삶 전체가 산만하다. 우리는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산만 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유치원에 늦을 수도 있고 다른 일로도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또는 직장에서 나쁜 하루를 보낸 후 운전대를 잡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이 운전자에게 영향을 미친다.”

어떤 사람들은 산만 한 관점에서 1940 년대의 자동차가 오늘날의 자동차보다 더 안전하다고 말할 것이다. 결국에는 화면, 전화 연결 또는 라디오조차 포함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오늘날의 운전자와 사회가 운영하는 방식이 아니다.

현실은 사람들이 친구, 가족, 일 및 엔터테인먼트와 교류하기를 원하며 모든 사람이 주의 산만에 대해 다르게 반응하는 것이라고 말린은 말한다. “그래서 우리는 고객이 원하는 곳이 아니라 고객이 있는 곳에서 만나기를 원한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기술을 올바른 방식으로 사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유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를 사용하여 운전자가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

볼보자동차는 기술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주의가 산만해지는 위험에 대처하고 도로에서 가장 안전한 자동차를 만들고 있다고 강조한다. 예를 들어, 자동 브레이크 및 조향 보조 기능이 있는 능동형 안전 시스템은 운전자가 집중력을 잃거나 순간적으로 주의가 산만해지는 경우 운전자를 돕기 위해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새로운 XC40 Recharge의 실내에서 볼보 자동차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고급 음성 제어 기능을 통해 운전자는 온도를 제어하고 목적지를 설정하고 좋아하는 음악과 팟 캐스트를 재생하거나 생일에 엄마에게 전화를 걸 수 있다. 

말린은 볼보의 주요 기능을 음성으로 제어 할 수 있기 때문에 운전대에 손을 얹고 도로를 주시 할 수 있다며 도시 안전, 이탈 도로 완화 및 조향 보조 기능이 있는 능동적 안전 시스템은 사용자를 감시하는 추가 눈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볼보자동차는 차량 내 카메라와 운전자를 모니터링 하는 기타 센서를 통해 산만 함을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면 명확하게 산만한 운전자가 경고 신호에 반응하지 않고 심각한 잠재적인 치명적인 사고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경우 자동차가 개입할 수 있다.

이러한 개입에는 차량 속도 제한, 볼보온콘(Volvo on Call) 지원 서비스에 경고할 수 있으며 최후의 수단으로 차량 속도를 낮추고 안전하게 주차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 볼보 자동차는 차세대 볼보의 확장 가능한 SPA2 차량 플랫폼에 이러한 카메라를 도입할 계획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