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LG ADAS 카메라 모듈, 메르세데스 벤츠 신형 C-클래스에서 운전자와 승객의

페이지 정보

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21-10-14 20:59:33

본문

LG전자(LG)가 2021년 10월 6일, 혁신적인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ADAS) 카메라 모듈을 2021년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신제품에 채용된다고 발표했다.LG의 ADAS는 최신 자동차 기술을 활용하고 메르세데스-벤츠 AG의 정밀 엔지니어링과 협력하여 새로운 C 클래스의 운전자와 승객을 더 안전하게 지켜내고 있다고 밝혔다.

 

LG의 정교한 ADAS는 자동 비상 제동(AEB), 차선 이탈 경고(LDW), 차선 유지 보조 장치(LKA), 교통 표지판 인식(TSR), 지능형 헤드 라이트 컨트롤(IHC),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등 다양한 필수 안전 지향 기능을 지원하여 차량 탑승자뿐만 아니라 다른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2022년까지 많은 국가에서 AEB, LDW 등 LG의 ADAS 시스템이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이 의무화될 예정이라고 한다.

 

LG가 설계한 ADAS 시스템은 모바일 통신, 이미지 인식 및 연결 분야에서 수년간의 리더십을 반영하고 있다. LG의 비즈니스 전략의 핵심인 고급 AI와 딥 러닝은 카메라가 다양한 교통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여 운전자가 도로 및 교통 상황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주변 환경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동 물체와 고정된 물체를 기준으로 차량의 위치를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충돌이 임박한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적용한다. 카메라의 데이터를 통해 시스템이 실수로 다음 차선으로 빠져나가거나 앞의 차량에 너무 가까워지면 운전자에게 경고할 수 있다.

 

LG의 빠르게 성장하는 차량 부품 솔루션(VS) 회사는 메르세데스-벤츠, 포드, 캐딜락 등 다수의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를 고객으로 꼽고 있다. LG 마그나 e-파워트레인은 EV 시장을 위한 e-모터, 인버터, 온보드 충전기 및 e-drive 시스템을 제조한다. VS 회사는 제품 안전을 위해 글로벌 테스트 및 인증 기관인 TÜV Rheinland에서 ISO 26262 기능 안전 제품 및 기능 안전 공정 인증을 받은 ADAS 전면 카메라 모듈을 통해 인정받고 있다.

 

김진용 LG전자 자동차 부품 솔루션 컴퍼니 사장은 "LG는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차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거의 10년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AG/다임러 AG와 협력해 왔다"고 말했다. "자동차 업계 리더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자동차 공간에 혁신을 가져오고 전 세계 도로를 모든 사람에게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