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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중국 신차 판매, 전년 대비 12%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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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원선웅(mono@global-autonews.com)
승인 2019-07-17 10:5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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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자동차 공업협회는 2019년 상반기 신차 판매 실적을 발표했다. 상용차와 수출을 포함한 총 판매 대수는 1,232만 3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2.4% 감소했다. 상반기 전체 판매 대수인 1,232만 3000대 중 승용차 판매량은 1,012만 7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했다.

 

중국 주요 제조사들의 상반기 판매 실적은, 상하이자동차그룹이 293만7300대로 16.6% 감소했으며 이치자동차그룹이 159만4500대로 6.9% 감소했다. 뒤를 이은 둥펑자동차그룹은 137만4400대로 9% 감소했으며, 광저우자동차그룹은 99만9600대를 기록해 1.7% 감소했다. 창안자동차는 82만5200대로 31.6% 감소, 지리자동차는 65만1700대 15% 감소했으며 중국 주요 자동차 제조사 가운데 장성자동차만 유일하게 49만3500대를 판매해 4.6% 증가했다.


중국의 2018년 신차 판매 대수는 상용차, 수출을 포함해 2808만 600대로 6년 연속 2000만대를 돌파하는 동시에 미국을 제치고 10년 연속 세계 1위 자동차 시장이 되었지만, 전년 대비 2.8% 감소 해 28년 만에 처음으로 전년 실적을 밑돌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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