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오토뉴스

상단배너
  • 검색
  • 시승기검색

중 홍치, 올 해 누계 판매 두 배 증가

페이지 정보

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0-12-02 08:28:04

본문

중국 제일자동차그룹(FAW Group Co Ltd)의 럭셔리 브랜드 홍치의 2020년 11개월 동안 누계 판매대수가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증가한 17만 8,100대로 집계됐다. 11월 한달 판매대수는 2만 5,000대로 역시 100% 증가했다. 

 

홍치는 1958 년에 설립되었으며 국가 축하 행사에서 퍼레이드를 위한 수단으로 사용됐다. 제일자동차그룹은 지난 11월 초 홍치 브랜드의 연구 개발에 2,100 억 위안(314 억 달러)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홍치 브랜드의 연구개발 및 기타 서비스 부문 직원수를 10년 내에 3만 명 가량으로 늘리는 것이 골자다. 

 

FAW 회장은 2030 년까지 홍치 브랜드에 대한 R. Flag라는 기술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이는 전동화, 커넥티비티 및 디지털화를 포함한 7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1958 년에 설립된 홍치는 중국 최고 지도자를 위해 만든 리무진과 퍼레이드 자동차로 유명했지만 최근까지 판매량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2018 년 컴백 전략이 시작된 이후 급속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8 개의 모델을 라인업하고 있으며 13 개 모델이 개발 중이다. 2020 년 첫 10개월 동안 판매대수는 전년 대비 103 % 증가한 15만 3,000 대를 넘었다. 올 해 연간 판매는 20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그 두 배인 40만대를 상정하고 있다. 

 

FAW는 홍치 외에도 5 개의 브랜드에 112 개의 모델을 라인업하고 있다. 또한 59개 모델이 개발 중이고 43 개가 계획되어 있다. 

 

FAW의 2020 년 1 ~ 3 분기 누계 판매대수는 8% 증가한 268만대였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하단배너
우측배너(위)
우측배너(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