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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FAW 홍치 브랜드 2021년 판매 30만대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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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채영석(charleychae@global-autonews.com)
승인 2022-01-01 05:5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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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제일자동차그룹(FAW)의 럭셔리 브랜드 홍치의 2021년 연간 판매대수가 전년 대비 50% 증가한 30만대를 넘은 것으로 집계됐다. FAW는 12월에 3만 9,100대가 판매됐다고 발표했다. 주력 모델인 H9와 E-HS9는 각각 4만대와 5,400대가 팔렸다고 덧붙였다. 

홍치 브랜드는 중국 도시의 86.9%에 달하는 477개 대리점의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2020년 누계 판매대수 20만대를 돌파한 홍치는 당초 2020년 10만대, 2025년 30만대, 2035년 50만대의 판매 목표를 세웠으나 그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목표를 초과하고 있다고 밝혔다. 10만대의 목표는 이미 2019년에 달성했다.

제일자동차그룹은 지난 11월 초 홍치 브랜드의 연구 개발에 2,100 억 위안(314 억 달러)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홍치 브랜드의 연구개발 및 기타 서비스 부문 직원수를 10년 내에 3만 명 가량으로 늘리는 것이 골자다. 
또한 신에너지차 개발에 80억 위안(약 13억 달러)를 투자한다. 

FAW 회장은 2030 년까지 홍치 브랜드에 대한 R. Flag라는 기술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이는 전동화, 커넥티비티 및 디지털화를 포함한 7 가지 측면이 포함되어 있다. 

1958 년에 설립된 홍치는 중국 최고 지도자를 위해 만든 리무진과 퍼레이드 자동차로 유명했지만 최근까지 판매량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2018 년 컴백 전략이 시작된 이후 급속한 발전을 보이고 있다. 

현재는 8 개의 모델을 라인업하고 있으며 13 개 모델이 개발 중이다. 2020 년 첫 10개월 동안 판매대수는 전년 대비 103 % 증가한 15만 3,000 대를 넘었다. 올 해 연간 판매는 20만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그 두 배인 40만대를 상정하고 있다. 

FAW는 홍치 외에도 5 개의 브랜드에 112 개의 모델을 라인업하고 있다. 또한 59개 모델이 개발 중이고 43 개가 계획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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