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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CES 3신 -
크라이슬러
포탈 컨셉, 차세대 미니밴에 대한 제안
2017 CES 3신 -
크라이슬러
포탈 컨셉, 차세대 미니밴에 대한 제안
2017 CES의 첫 번째 프레스 컨퍼런스는 FCA(피아트 크라이슬러)의 컨셉카로 시작되었다. FCA가 공개한 컨셉카 ‘포탈(Portal)’은 밀레니엄 세대를 위한,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 밴에 대한 크라이슬러의 제안이다. 많은 자동차 메이커이 2020년을 목표로 자율주행 자동차 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2017-01-04
크라이슬러
200, 한국에서 성공해야 세계시장에서도 성공한다?
크라이슬러
200, 한국에서 성공해야 세계시장에서도 성공한다?
피아트와 크라이슬러가 통합되어 2014년 10월 사명을 FCA(FIAT Chrysler Automobiles)로 바꾸었다. 그 FCA의 미국법인이었던 크라이슬러는 FCA US LLC로 사명을 교체했다. FCA의 산하에는 피아트를 비롯해 알파로메오, 란치아, 페라리, 마세라티, 크라이슬러, 닷지, 지프, 램 등 모두 9개의..
2015-03-25
크라이슬러
그랜드 보이저, 미니밴 선구자의 힘을 보여줘야
크라이슬러
그랜드 보이저, 미니밴 선구자의 힘을 보여줘야
크로스오버에 밀려 판매가 하락했던 미니밴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 미국시장에서도 그렇고 한국시장도 새로운 양상이 전개되고 있다. 미니밴은 미국이, 아니 크라이슬러가 만들어 낸 장르다. 1980년대 크라이슬러를 수렁에서 건진 것이 바로 미니밴이다. 크라이슬러그룹은 짚 체로키라는 SUV의 선구자이고 보이저라는 미니밴의 선구자이..
2014-05-09
크라이슬러
가 살아나고 있다
크라이슬러
가 살아나고 있다
크라이슬러의 회복세가 주목을 끌고 있다. GM과 포드는 물론이고 크라이슬러도 판매가 증가하며 리먼 쇼크 이전의 수준으로 회복되어 가고 있다. 크라이슬러는 2013년 9월 23일 미증권거래위원회(SEC :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상장을 신청했다. 2008년 미국발 금융위기로 인해 경영..
2013-10-08
크라이슬러
, 짚 브랜드 글로벌화 본격 추진
크라이슬러
, 짚 브랜드 글로벌화 본격 추진
크라이슬러, 짚 브랜드 글로벌화 본격화한다. 2009년 피아트가 크라이슬러의 경영권을 취득한 이후 그룹 전체의 시너지 제고를 위한 본격적인 투자와 모델 라인업 전략을 구체화 해 가고 있다. 소형차를 위주로 하고 있는 피아트와 미국형 모델들을 라인업하고 있는 크라이슬러가 서로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
2012-12-24
크라이슬러
300C, 존재감과 가격이 메리트
크라이슬러
300C, 존재감과 가격이 메리트
크라이슬러 300C, 존재감과 가격이 메리트 크라이슬러의 상승세가 무섭다. 많은 사람들의 예상과는 달리 22개월 연속 판매가 증가하며 미국시장 판매 견인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011년 디트로이트오토쇼를 통해 미국 메이커들은 ‘Global Company’를 강조했었던 것이 제품을 통해 나타났고 그것이 미국시장에서..
2012-02-13
크라이슬러
판매 견인의 첨병 300C의 변신
크라이슬러
판매 견인의 첨병 300C의 변신
크라이슬러 판매 견인의 첨병 300C의 변신 최근 등장하는 미국 브랜드의 모델들은 과거와 많이 다르다. 차만들기의 자세가 글로벌화를 추구했다는 점에서 그렇다. 2011년 디트로이트오토쇼를 통해 미국 메이커들은 ‘Global Company’를 강조했었던 것이 제품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 물론 계기는 2009년 GM과 크라..
2011-10-07
짚 그랜드체로키,
크라이슬러
를 살려낼 것인가.
짚 그랜드체로키,
크라이슬러
를 살려낼 것인가.
짚 그랜드체로키, 크라이슬러를 살려낼 것인가. 크라이슬러도 회생을 위한 몸부림의 연속이다. 다임러 AG와의 결별 이후 모델 개발력에 타격을 입은 것을 극복하는 것이 우선이다. 피아트의 자본 수혈과 모델 공유 전략등으로 급한 불을 끄려 하고 있다. 문제는 이제부터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동차산업은 신차로 먹고 산다.’는 ..
2010-12-03
크라이슬러
300C, 계속 시장에서 볼 수 있을까?
크라이슬러
300C, 계속 시장에서 볼 수 있을까?
크라이슬러 300C, 계속 시장에서 볼 수 있을까? 다임러와 합병 당시 메르세데스 벤츠의 W210 E클래스의 섀시를 공유한 300은 크라이슬러 디비전의 판매를 크게 끌어 올린 장본인이었다. 불황의 그늘에서 300 은 그렇다면 어떤 역할을 하고 있을까. 글/채영석(글로벌오토뉴스 국장) 300C는 크라이슬러가 다임러 ..
2009-04-13
크라이슬러
와 피아트의 제휴, 이번에는 성공할까?
크라이슬러
와 피아트의 제휴, 이번에는 성공할까?
크라이슬러와 피아트의 제휴, 이번에는 성공할까? 피아트와 크라이슬러의 제휴로 인해 이태리차의 미국시장 재 상륙이 본격적으로 가시화되고 있다. 우선 거론되고 있는 것은 피아트의 소형차 플랫폼을 사용해 크라이슬러의 모델을 개발해 미국에서 생산하는 것과 피아트 그룹의 알파로메오 브랜드의 미국 현지 생산이다. 더불어 크라이슬러..
2009-01-29
08디트로이트쇼 9신-
크라이슬러
의 하이브리드 컨셉트카 3종
08디트로이트쇼 9신-
크라이슬러
의 하이브리드 컨셉트카 3종
모터쇼의 꽃은 컨셉트카다. 이런 표현을 사용해 본 지가 꾀 오래된 것 같다. 21세기 접어들면서 대부분의 모터쇼에서 흔히 말하는 기상 천외한 아이디어의 컨셉트카들이 모습을 감추면서 보는 즐거움을 빼앗아가 많은 안타까움을 낳았다. 글 사진/채영석(글로벌오토뉴스 국장) 컨셉트카는 모터쇼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미래의 가능..
2008-01-16
크라이슬러
의 독립, 기회인가, 위기인가?
크라이슬러
의 독립, 기회인가, 위기인가?
크라이슬러의 독립, 기회인가, 위기인가? 이미 여러 차례 크라이슬러 그룹의 라인업 확대 전략에 관해 언급했지만 아직도 개발 중인 새로운 세그먼트의 모델들이 개발 되고 있다. 다임러크라이슬러 시절의 크라이슬러와 지금의 상황은 분명 달라져 있지만 크라이슬러측은 지금까지대로 진행해 가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말하고 있다. ..
2007-08-16
크라이슬러
, 숨가쁜 라인업 확대, 그리고…
크라이슬러
, 숨가쁜 라인업 확대, 그리고…
크라이슬러, 숨가쁜 라인업 확대, 그리고… 크라이슬러의 라인업 확대가 숨 가쁘게 이어지고 있다. 크라이슬러와 닷지, 짚 등 세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크라이슬러 그룹은 최근 다임러크라이슬러와의 결별 등으로 인한 환경 변화에 적응하고자 하는 노력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미 다른 난을 통해 언급했듯이 어쩌면 처음부터 ..
2007-08-01
DCX의
크라이슬러
매각의 전말과 의미
DCX의
크라이슬러
매각의 전말과 의미
DCX의 크라이슬러 매각의 전말과 의미 결국 그렇게 결말이 나고 말았다. 2006년 GM 과 닛산의 제휴설에 이어 올 초 DCX의 크라이슬러 부문 매각에 관한 이야기가 나왔을 때 많은 사람들은 부정적인 의견을 피력 했다. 무엇보다 현 상황에서 크라이슬러를 책임질 수 있는 메이커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다. 하지..
2007-05-16
공격적인 패밀리 룩을 추구하는
크라이슬러
공격적인 패밀리 룩을 추구하는
크라이슬러
공격적인 패밀리 룩을 추구하는 크라이슬러 20세기 말 ‘Globalization’, 즉 세계화 바람으로 각 자동차들이 독창성을 잃는 것이 아니냐 하는 비판이 제기됐었다. 그것은 물론 크라이슬러를 비롯한 양산 메이커들의 비용저감의 숙명 때문에 생긴 일이었다. 거대 그룹 내에서는 물론이고 타 그룹과의 제휴를 통해서 파워 플..
2007-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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