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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서울모터쇼 프리뷰 - 국내 메이커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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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원선웅()
승인 2015-03-29 22: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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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서울모터쇼가 ‘기술을 만나다, 예술을 느끼다(Experience the Technology, Feel the Artistry)'를 주제로 오는 4월 2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4월 3일부터 12일까지 총 열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완성차업체로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 9개, 수입차 브랜드 23개 등 총 32개 브랜드가 참가한다. 신차의 경우 월드 프리미어 6종, 아시아 프리미어 9종, 코리아 프리미어 18종 등 총 33대(콘셉트카 12대 포함)가 서울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완성차 총 350여대가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국내자동차 메이커들이 공개하는 뉴모델 & 국내 최초 공개 모델들을 소개한다.

 

 

기아 K5 

 

기아자동차(주)는 26일(목) 신형 K5의 외장 이미지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외장 이미지는 북미형 사양으로 뉴욕모터쇼에서 선보일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 이번 신형 K5는 2010년 출시 후 5년만에 선보이는 2세대 모델로, 기존 K5의 스포티한 디자인 컨셉을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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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된 신형 K5의 실제 이미지는 날렵한 라디에이터그릴과 헤드램프를 크롬라인으로 강조하고, 정교한 핫스탬핑 공법을 국내 중형차 최초로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해 전면부 이미지를 완성했다.

 

르노 이오랩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프랑수아 프로보)는 오는 4월 3일부터 일산 킨텍스 열리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1리터로 100km이상 주행 가능한 프로토타입카 이오랩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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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오랩은 유럽연비시험기준(NEDC)으로 1ℓ의 연료로 100km를 달리는 것으로 이미 검증을 마쳤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2g/km에 불과하다. 모터쇼에서 선보인 쟁쟁한 친환경차에 비해서도 연비와 탄소 배출 저감 성능이 무려 5배가량 높다. 이오랩의 적용 기술들은 르노와 르노삼성차 양산차에 2016년 20~30%, 2018년 50~60%, 2022년 80~90% 도입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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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오랩은 경량 스틸, 알루미늄, 겨우 4kg에 불과한 마그네슘 루프 등의 복합 소재를 차체에 적용하여 무게를 성인 6명 몸무게인 400kg를 줄였다. 바디에서만 130kg, 섀시와 파워트레인에서 110kg, 전장 장비에 110kg를 덜어냈다. 차량 유리, 시트, 타이어, 브레이크 시스템 등 각 분야 최고의 파트너들은 더 얇고 가벼우며 본래의 성능과 안전성은 대폭 강화된 부품들을 개발, 공급했다. 

 

르노 에스파스

 

르노삼성은 4월 유럽 출시를 앞둔 르노의 신형 '에스파스’를 서울모터쇼에 먼저 공개한다. 이를 통해 국내외 자동차 팬들에게 르노삼성차와 르노의 새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전략을 선보일 계획이다. 품질과 기술은 물론, 디자인 경쟁력을 강조함으로써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해 고객의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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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에스파스는 대형 프리미엄 크로스오버모델로 지난해 파리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되었다. 르노 에스파스는 향후 르노삼성자동차 모델에 도입될 디자인과 마감 품질을 관람객들에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쌍용 XAV 컨셉트

 

쌍용차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콘셉트카 XAV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소형 SUV 플랫폼을 기반으로 정통 SUV 이미지를 구현한 XAV(eXciting Authentic SUV)를 통해 SUV 전문기업 쌍용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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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의 브랜드 유산과 전통, 최신 트렌드의 접목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콘셉트카는 직선을 과감하게 사용한 박스형 설계를 통해 정통 SUV로서의 강인한 이미지와 더불어 야외활동에 필요한 충분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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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초기 코란도의 이미지를 재해석한 레트로 디자인을 기반으로 쌍용자동차 고유의 Shoulder Wing 이미지를 활용하여 남성미를 강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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