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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 주행의 시작, 메르세데스-벤츠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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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 : desk(webmaster@global-autonews.com)
승인 2015-05-27 05:3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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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5월 26일 일산 킨텍스 제 2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모델 S-Class 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가 그동안 갈고 닦아 온 인텔리전트 드라이브(Intelligent Drive) 기술을 소개하는 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 마케팅 & 세일즈 총괄인 올라 칼레니우스(Ola K?llenius)가 방한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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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는 2013년 처음 공개된 뉴 S 클래스를 통해 처음 '인텔리전트 드라이브'의 개념을 제시했다. 메르세데스-벤츠에게 있어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안전장비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 편의성과 안전성이 지능적으로 결합한 기술을 토대로 미래의 자율 주행 시대를 열어가는데 있어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기 떄문이다.
궁극적으로 메르세데스-벤츠는 지금까지 개발한 다양한 안전 기술들로 도로 위의 모든 사고를 줄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자동차 안전 분야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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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벤츠 차량들은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를 통해 도로의 여러 위험 상황을 감지하고 대저할 수 있게 제작됐다. 실례로 '충돌방지 어시스트 기능'은 레이더 센서를 기반으로 충돌 위험 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준다. 이보다 한 단계 발전된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는 운전자가 충돌 위험에 따른 시청각적 경고에도 적절한 행동 취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제동시켜 충돌 위험을 최소화 한다.


한 단계 발전된 충돌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기능은 전 차종으로 확대 적용되고 있으며 만약 운전자가 충돌 위험에 따른 시각적/청각적 경고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행동을 취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제동시켜 충돌 위험을 최소화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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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체증이 있을 때 앞 차량을 뒤따라 갈 수 있게 하는 조향 어시스트와 스탑&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공공 도로에서 반 자율 주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PARKTRONIC을 갖춘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는 능동 조향 장치와 브레이크 제어 장치를 갖추고 있어 자동으로 평행 주차와 후진 주차가 가능하다.


C클래스에서 S클래스에는 교통 체증이 있을 때 앞 차량을 뒤따라 가는 조향지원과 스탑&고 주행기능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 기능을 갖춰 반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또한 파크트로닉 기능을 갖춘 액티브 파킹어시스트는 조향 장치와 브레이크 제어 장치를 통해 자동으로 평행 주차와 후진 주차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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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설명한 대로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궁극적으로 자율주행 기술의 완성을 위한 과정이다. 양산 직전의 메르세데스-벤츠 S 500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는 베르타 벤츠가 1888년에 처음으로 장거리 자동차 여행을 했던 그 발자취를 따라 만하임에서 포르츠하임까지 약 100km에 이르는 루트의 주행을 마쳤다.


뿐만 아니라 트럭 분야에서도 자율 주행 기술의 선도적 위치에 있다. 지난해 9월 IAA에서 선보인 '퓨처 트럭 2025'는 악트로스 1845를 기반으로 한 세계 최초의 자율 주행 트럭이다. 이 트럭은 지난해 7월 독일 마그데부르크 인근 A14 아우토반 구간의 실제 교통 상황에서 최대 시속 80km의 속도로 자율 주행에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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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새로운 리서치 차량 F 015 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하고 있는 자율 주행의 미래 비전을 확실하게 보여줬다. F 015 Luxury in Motion 자율 주행은 자동차가 단순한 운송 수단의 역할을 넘어 개인의 휴식 공간으로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보여준다. 이러한 새로운 이동 방법은 탑승자에게 도로 위에서 보내는 소중한 시간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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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는 다른 국가의 교통과 인프라의 차이를 파악하기 위해 전문가들은 미국 등에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2014년 9월, 메르세데스-벤츠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 공공 도로에서 자율 주행 차량 시험에 대한 공식 허가를 받은 첫 번째 자동차 제조회사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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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 칼레니우스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카 그룹 마케팅 & 세일즈 총괄은 "메르세데스-벤츠는 1987년 300 SEL 모델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지금까지 큰 성장을 이루었으며 한국은 메르세데스-벤츠 글로벌에서 매우 중요한 Top 10 시장 중 하나“라며 "우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의 브랜드 가치와 최고의 제품, 그리고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한국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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